'와인아트 위'(대전시 유성구 전민동 연구단지골프장 입구)

다양한 스테이크.파스타. 피자 등 이탈리안요리 정수를 맛볼 수 있는 곳

대덕연구단지는 우리나라 과학문화의 중심이다. 특히 전민동은 대전에서는 그나마 외국문화가 상존해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 고품격 빈티지 분위기로 와인과 이탈리안 요리로 각종 비즈니스 모임에  최고의 찬사를 받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화제다.

   
한우 안심스테이크
   
카프레제샐러드

대전시 유성구 전민동에 있는 ‘와인아트 위’(Wine Art Oui 대표 홍석원)은 와인과 정통 이탈리아 요리만을 추구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다양한 천연재료를 사용해 건강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요리를 만들기 때문에 미식가들이 이구동성으로 추천하는 집이다.  

가게에 들어서면 맨 먼저 보이는 것이 와인 까브(와인셀러)다. 평균 14도를 유지하는 이곳은 이탈리안 와인에서 부터 프랑스, 미국. 칠레 등 100여 종의 리스트를 구비하고 있다.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 배치된 소품들은 레스토랑의 품격을 높여준다. 잡다한 인테리어가 없고 높은 천장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청량감을 준다.

클래식한 음악과 째즈선율이 감미로운 아담한 공간이지만 그림 같은 창밖풍경을 보며 낭만과 여유까지 즐길 수 있으며 조망권이 좋아 비즈니스모임이나 가족단위나 커플들에게 적격이다. 특히 벽면에 걸려있는 예술작품은 갤러리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고르곤졸라 피자
   
 단호박리조또

외식문화가 서구화되면서 인기 있는 메뉴로 떠오른 스테이크는 정성스런 숙성을 거쳐 육즙이 풍부하고 부드럽다. 일반적으로 등심이 맛있다고 하지만 입맛의 취향에 따라 지방이 적은 살을 굳이 먹겠다면 안심을 택하는 것이 좋다. 

한우 안심스테이크는 2-3일 정도 냉장 숙성시킨 최상급 쇠고기 안심에다 구운야채.감자.새송이.느타리버섯.홈피망,청피망,단호박이 고명으로 곁들여 나온다. 순수한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소금과 후추로만 간을 해 소고기 특유의 맛을 그대로 살려냈다.

여기에 사골 뼈를 우려 레드와인 소스를 가미해 만든 혼도브 소스가 잡내를 잡아준다. 살짝 구운 두툼한 안심은 살아있는 육즙과 부드럽고 연한 육질이 구운 야채와 어우러져 혀끝에서 살짝 새콤한 향과 달착지근한 맛이 깔끔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내부전경
   
창가에서 바라본 전민동 길

빈티지한 느낌 그대로를 잘살려 내 집처럼 편안한 곳,전민동 명소로 떠올라

토마토에 모짜렐라를 얹은 '카프리제 샐러드'는 다른 곳과 달리 토마토와 모짜렐라를 두툼하게 식감 좋게 썰었다.토마토 오일드레싱 소스를 사용해 새콤달콤한 맛이 강점으로 먹다 보면 입 끝에서 잔향이 묻어나 여운은 오랫동안 입안을 맴돈다. 

'고르곤졸라 피자'는 보통 바닥베이스를 크림소스로 만드는데 여기서는 허브갈릭크림치즈로 베이스로 깔아주고 임실치즈로 위에 토핑하고 그 위에 다시 고다치즈. 체다치즈. 뮌스터치즈 등 5-6가지 치즈로 토핑하고 마지막 마무리를 고르곤졸라 치즈를 얹어 구워 나온다. 부드러우면서 마늘향이 고르곤졸라의 향을 잡아준다. 

고르곤졸라 피자는 세계 3대 블루치즈 중 하나로 손꼽히는 향긋한 고르곤졸라의 치즈와 꿀에 찍어먹는 맛이 일품이다.

   
와인까브
   
에피타이져 단호박스프. 매주 다양한 스프로 바뀐다.

"음식은 먹는 일이지만 즐기는 행위라 문화와 에술입니다. 이곳을 특정인들만이 공유하는 공간이 아니라 맛있는 음식과 함께 누구나 편안하고 문화놀이터로 만들고 싶습니다." 

홍석원 대표는 대전일보에서 14년간 기자로 근무하다 박정어학원을 운영,성공한 CEO로 통한다. 원만한 성격과 이웃집 아저씨처럼 편안한 인상으로 대인관계의 폭이 넓다. 와인,스테이크와 다양한 파스타. 리조또. 피자 맛을 볼 수 있는 소통의 장인 문화놀이터를 꿈꾸며 지난 4월 외식업에 뛰어들었다. 여기에 16년 경력의 조리실장인 육종표 셰프의 요리솜씨가 소문이 나면서 전민동뿐만 아니라 타 지방에서도 찾을 정도로 유명세를 탄다.

   
홍석원 대표.대전일보에서 14년간 기자로 근무하다 박정어학원을 운영,성공한 CEO로 통한다. 원만한 성격과 이웃집 아저씨처럼 편안한 인상으로 대인관계의 폭이 넓다.
   
16년 이탈리안 요리 경력의 조리실장 육종표 셰프

맛과 멋을 모두 갖춘 문화공간, 와인아트 위

후레쉬한 재료와 정성을 쏟는 음식으로 기존의 맛이 아닌 우리 몸에 자극이 없는 맛으로 순수한 재료의 맛을 살린 깔끔하고 단아한 이미지를 추구하고 있다. 이곳이 유명해진 것도 바로 품격이 느껴지는 다양한 메뉴와 확실한 맛의 이태리요리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엄격한 검수과정을 거친 최고의 식재료를 사용해 실력을 검증 받은 전문쉐프가 만들고 있어서 어떤 메뉴를 선택하든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집을 찾은 여성들에게 호평을 받는 곳이 있다. 바로 여성화장실. 좁은 문을 열고 들어가질 않고 화장실에 전신거울이 비치되어 이채롭고. 갤러리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여성들이 좋아한다.또 식탁에 조화가 아닌 생화가 비치되어 있는 것도 이곳을 찾은 손님의 기분을 좋게 만든다.

   
대전시 유성구 전민동 주민센터 위에 있는 '와인아트 위' 전경
   
깔끔한 룸

'와인아트 위'는 현대적인 감각보다 빈티지한 느낌 그대로를 잘살려 내 집처럼 편안한 곳으로 연구원들이 몰려 있는 이 지역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기계처럼 찍어낸 패스트푸드가 홍수를 이루는 요즘 세상에 직접 손으로 만들어낸 이탈리아 요리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곳,'와인아트 위'에서 색다른 이탈리아 요리를 먹으며 나만의 달콤한 휴식과 꿈을 꾸어 보는 맛도 특별할 것 같다.

연락처. 예약:042-863-4734   홍석원 대표 011-436-2693
영업시간: 오전11시30분~24시(식사 9시까지) 오후3시-5시 브레이크 타임
휴일: 일요일
주소: 대전시 유성구 전민동299-5 연구단지 골프장 입구
좌석:32석(룸1)
주차: 식당 앞이나 주변에 주차 할 곳이 많다.
차림표: 안심스테이크(한우)39,000원. 등심스테이크(한우)32,000원. 왕새우와 안심45,000원.토마토 파스타류16,000~19,000원. 크림파스타류15,000~19,000원.필라프(볶음밥)16,000원.피자15,000원~22,000원.고르곤졸라피자20,000원,마르게르타피자17,000원.만죠피자22,000원
찾아오시는 길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