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식코스요리전문점 ‘신주쿠’(천안 서북구 성정동 경복궁한정식 뒤)

대전에서 맛으로 검증받은 최현석 대표, 천안에 진출

일식코스요리전문점은 각종 모임이나 상견례 등 접대를 위한 장소로 인기가 높다.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품격 있는 음식들로 자기들만의 공간에서 담소를 나누기 위해서다. 또 대부분 룸으로 꾸며져 조용하면서도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거기에 싱싱한 회와 친절한 서비스가 더해져 음식의 격을 높이기도 한다.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성정중학교 옆에 있는 ‘신주쿠’(대표 최현석40)는 일식코스요리전문점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신선함을 갖춘 음식들로 호평을 받는 곳이다. 비즈니스 모임이나 상견례. 가족모임 등 어른들을 모시는 자리에 조용한 분위기와 깔끔하면서 품격 있는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신주쿠 단체회식코스요리

특히 3-4인 한상차림에 10만.13만.15만원 단체회식코스요리를 개발해 인기를 끌고 있다. 각종 단체 모임에 인기가 많아 에약이 필수다. 경복궁 한정식 천안점 뒤에 있어 찾기도 쉽다. 외관의 건물과 출입구부터 실내 인테리어에서도 그 품격을 느낄 수 있다.

흔히 거기서 거기라고 느끼는 회 맛은 진정한 미식가들에게는 까다로운 음식이다. 재료 자체의 맛과 식감이 중요한 만큼 해산물 자체가 싱싱해야 하고 다루는 사람의 솜씨가 좋아야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바로 회인 것이다.

회 맛을 결정짓는 생선은 최현석 대표가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다. 주방 앞의 수족관에는 제철 생선과 어패류가 항상 신선한 것도 이집의 자랑이다. 그 이유는 활어가 오래 머무르지 않기 때문이다. 광어,우럭,참돔 등 제철 고기를 사용해 탱탱한 식감과 여운이 남는 감칠맛으로 큼직큼직하고 도톰한 회의 진수를 자연의 맛 그대로 볼 수 있다.

생선회
연회석

망한집 3번이나 살려낸 생선회의 달인'

옛말에 ‘보기 좋은 떡이 먹기 좋다’는 말이 있다. 회는 담겨져 나오는 모양새부터가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케 하듯 먹음직스럽다. 회 먹는 방법이 특이하다. 특별 제조한 야채무침과 회를 싸서 먹으면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씹을수록 단맛이 난다.

흔히 스키다시라고 불리는 곁들이 음식도 30여 가지가 한 폭의 수채화처럼 화려하다. 특히 한상에 13만원부터 스키 중에 랍스타가 나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우럭탕수육 역시 냉동이 아닌 활 우럭을 통째로 사용해 육질차이가 크다. 잡다한 것을 빼고 먹을 만한 것으로 하나같이 정갈하고 맛깔스럽다. 생선회와 감각적인 조화를 이뤄 일식의 맛을 더해 주고 있다.

우측부터 최현석 대표와 부인 조연경씨
모든 좌석이 룸으로 되어 있다.

최현석 대표는 수협바다회상 대전둔산점를 거쳐 섬마을일식에서 11년 동안 조리실장으로 있었다. 당시 ‘생선회’ 만큼은 독보적인 조리사였다고 한다. 충남 보령이 고향으로 어린 시절부터 바닷가에서 생선을 보고 자라 활어에 조예가 깊었기 때문이다.

최 대표는 2007년 부터 ‘바위섬횟집’과 ‘산호초’ 등 전국에서 음식점 경쟁이 가장 치열한 대전에서 3번 창업하는데 망한 집을 모두 1위 맛집으로 만든 주인공으로 유명하다. 모두가 어려움 속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기 때문이다. 특히 맛집 동호인카페에서 미식가 ’10대 맛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9월 천안으로 터전을 옮겨 ’신주큐‘를 다시 문 열고 신화를 이어 가고 있다.

싱싱한 수산물이 있는 수족관
신주규 입구 모습

최 대표는 20년 일식 경력의 풍부한 경험과 정직, 신용, 친절을 모토로 발 빠른 친절과 인사성이 밝아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주인이 직접 '회'를 들고 일일이 룸으로 들어가 손님들에게 인사를 하며 생선회에 대해 설명을 자세하게 해주는데서 고객의 신뢰가 쌓인다. 그래서 이집을 한번 찾은 손님은 금방 단골이 된다.
.
특히 신주쿠의 모든 요리에 화학조미료(MSG)를 일체사용하지 않는다. 천연조미료와 특별한 소스로 맛을 내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맛으로 음식의 맛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착한음식점을 찾기란 쉽지 않다. 착하다는 것은 몸에 좋은 웰빙 음식과 적당한 가격을 의미한다. 맛만 좋은 집은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지만, 시설, 분위기. 서비스, 가격 등과 비교해서 만족할 만한 곳은 찾기 힘든 건 사실이다. 천안 ‘신주큐’는 이 모든 것을 갖추었다. 그래서 연말연시 각종모임에 그만이다.

예약. 연락처: 041-551-8588      최현석 대표 010-4024-1584
영업시간: 오후4시-오전2시
좌석: 90석(연회석 완비)
휴일: 연중무휴
주소: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1131 경복궁한정식 뒤
주차: 15여대차림표: 일식코스요리 5만.6만.8만.10만원. 단체회식코스요리 3-4인 한상차림 10만.13만.15만원
찾아오시는 길

   
충남 천안시 성정동 경복궁 한정식 뒤에 있는 '신주쿠' 일식코스요리전문점 전경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