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마시다

대전시 유성구 갑동 유성컨트리클럽 앞에 있는 ‘그림을 마시다’ 전경

갑하산 자락 자연풍광 뛰어나, 볼거리가 있는 데이트코스 각광

대전충남에서 계룡산의 존재는 국립공원 그 이상이다. 공간, 지형의 개념을 넘어 시도의 상징이자 주민들의 구심점으로 작용한다. 갑하산은 계룡산국립공원에 인접해 있는 아기자기한 암릉과 숲이 잘 어우러진 전망이 좋은 산이다.

유성에서 계룡산의 동학사 가는 길목 옆에 자리 잡고 있어 접근하기도 쉽고 산세가 험하지 않아 어느 때 찾아가도 등산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이 갑하산 자락에서 맛과 멋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곳이 있어 화제다.

대전시 유성구 갑동에 있는 ‘그림을 마시다’(박민자 51)는 국립대전현충원 근처 자연풍광이 뛰어난 갑하산 자락에 위치한 곳으로 갤러리가 있고 예술과 자연과 음식이 함께 하모니를 이루는 힐링 공간이다. 만개한 꽃과 우거진 수목을 바라만 봐도 마음의 치유가 되는 편안한 집이다. 한마디로 인간.예술.자연.맛의 만남이 있는 집이다.

그림을 마시다 산책로
그림을 마시다 주변 풍경

건물자체가 유럽의 성(城)과 같이 이국적으로 보기만 해도 특별함을 느끼는 집이다. 특별한 식사와 함께 갤러리에서 그림까지 감상할 수 있는 격조 높은 곳이다. ‘그림을 마시다’는 상호가 말해주듯 각종 그림을 전시하는 갤러리와 레스토랑 등 복합공간이 어우러진 4층 건물로 되어 있다.

갤러리가 있어 인간.예술.자연.맛의 만남이 있는 곳

1층은 갤러리다. 손님은 전시회 이용 기회를 갖고 작가도 전시기회를 갖는 콘셉트로 그림도 감상하고 작은 공연도 볼 수 있다. 2층은 수제 치즈돈가스. 단호박돈가스. 카레돈가스. 오리엔탈돈가스.그림돈가스 등 이집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독특한 5가지 돈가스와 스테이크 등을 판매한다. 특히 능이버섯불고기와 고향음식인 흑산도홍어삼합과 별교참꼬막도 취급한다.

각종 전시회가 열리는 1층 갤러리
한국화가인 박민자 대표

3층 카페는 직접 만든 고흥 유자차. 연산 대추차 등을 판매한다. 카페에는 의자 하나에도 특별히 신경을 써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 각종 단체나 소모임에도 인기가 많다. 4층은 세미나와 계절에 따른 안주를 즐길 수 있고, 테라스에서는 바비큐 요리도 가능하기 때문에 예약이 필수다. 

그림을 마시다는 9,000m²(2,700평)의 넓은 부지에 주변에는 활짝 핀 영산홍 사이로 산책로가 펼쳐져 있고,각종 꽃과 나무들이 우거져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돌잔치, 약혼식, 회갑연 등 각종 단체모임에도 적격이다. 주변 텃밭에는 고추, 상추. 대파. 도라지 등 각종 농산물을 재배해 식재료로 사용하고 있다.

이집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돈가스. 단호박돈가스.치즈돈가스
안심스테이크

한국화가 박민자 대표의 전라도 손 맛과 정성 일품

박민자 대표는 전남 순천이 고향이다. 한국화가로 그림에 조예가 깊고 동안(童顔)의 미인이다. 특히 전라도 손맛을 가진 음식솜씨가 대단하다. 변호사를 남편으로 둔 전업주부에서 중세유럽 성(城)모양의 이곳이 마음에 들어 인간.예술.자연.맛의 만남의 ‘그림을 마시다’로 이름을 짓고 2012년 11월 문을 열었다.

실내벽면에는 박 대표의 그림이 붙어 있는데 솜씨가 보통 이상이라 식사를 기다리는 동안 감상하는 재미도 있다.

그림을 마시다 입구
   
산책로 주변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하고 요리를 하기 때문에 화학조미료 없이 정성들여 음식을 만듭니다. 갑하산 자락이라 사시사철 꽃과 나무가 있고 산책로까지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 풍광이 좋고 1층에 갤러리가 있어 격조 높은 상견례에도 많이 찾습니다. 야외 잔디에는 50-100명 단위의 단체모임에 적격인 곳입니다.”

대전 도심에서 뛰어난 자연경치를 즐기며 격조 높은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은 흔치 않다. 이곳에서의 식사는 공기부터 다르다. 식사의 품격을 높여줄 것 같다.

예약.연락처: 042-825-4008. 박민자 대표 010-9846-1212
영업시간: 오전11시~오후10시
휴일: 연중무휴
주소: 대전시 유성구 갑동로15번길 20-15(갑동 327-19)유성CC 앞
주차: 전용주차장30대
차림표: 치즈돈가스 단호박돈가스 등 10,000원-13,000원, 안심스테이크35,000원, 파스타13,000원-17,000원, 능이버섯불고기15,000원, 보쌈38,000원-48,000원
찾아오시는 길

   
 
   
2층 음식점 내부전경
   
 꽃길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