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보쌈(대전시 서구 월평동 구 계룡사옥 삼거리)

1인 1만5천원하는 압구정 특정식

각종 모임 회식에 적당한 곳,간장게장.보쌈,냉채족발,굴전 등 나와 푸짐

한동안 세월호 여파로 인해 직장인들의 회식과 각종모임이 자제됐지만 6.4지방선거를 맞이해 각종 모임과 회식이 살아나고 있다. 이러다보니 각 모임의 총무들은 모임의 성격에 맞는 장소를 선정하는 게 매우 어렵다고 하소연하고 있다. 그래서 어느 곳으로 장소를 잡을지 고민하는 것이 하나의 일이 됐다. 이런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 줄 곳이 있다.

대전시 서구 월평동에 있는 ‘압구정보쌈’(대표 노규돈57)은 압구정 특정식 메뉴 등 저렴하면서 알찬음식으로 어떤 모임에도 잘 어울리는 외식장소로 각광을 받는 곳이다. 1인 15,000원의 특정식은 돼지보쌈. 냉채족발, 굴전. 꽃게간장게장. 누룽지 등이 코스요리처럼 나와 한꺼번에 메인음식을 모두 맛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점심 툭정식 역시 1만원이라 여성분들의 계모임에 인기가 많다.회식이나 모임에는 음식의 맛도 중요하지만 가격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요즘 건강한 먹거리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기름을 주로 사용하는 음식보다 삶거나 구운 음식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보쌈과 족발은 한국인들이 가장 즐겨먹는 메뉴 중 하나이며,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야식이기도 하다. 이곳 보쌈은 돼지삼겹살을 된장, 계피. 마늘 등 10여 가지의 재료로 1시간 동안 삶아 잡내가 없고 깔끔하다.

돼지삼겹 보쌈
꽃게 간장게장

점심 특선  1만원 특정식도 모임 메뉴로 인기, 공주에도 매장 준비

여기에 맛깔 나는 보쌈김치와 촉촉하고 매끄러운 수육의 절묘한 조합이 입을 즐겁게 한다. 양념 맛을 떠나 부드러운 고기와 아삭거리는 김치가 환상의 맛을 낸다. 통영산 굴을 가지고 만든 굴전은 큼직하게 부쳐 나와 입안에 씹히는 맛이 그만이다. 여러 야채들과 함께 어울려 새콤달콤한 색다른 맛을 내는 냉채족발은 각종 야채를 슬라이스 친 족발에 버무려 시원하게 먹지만 좀처럼 맛보기 어려운 메뉴다.

특히 꽃게간장게장은 이집의 대표메뉴라고 할 수 있다. 노 대표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장맛이 비린 맛이 없고 고소한 맛을 내기 때문이다. 속이 꽉 찬 게살과 알의 조합이 환상적인 간장게장은 싱싱한 재료에 변하지 않은 깊은 손맛까지 더해 포장을 해가는 손님들이 많다. 하지만 간장게장 하루 판매량이 정해져 있어 일찍 서둘러야 사갈 수 있다.

밥도둑이라 불리는 간장게장은 남녀노소가 즐기는 별미로, 꽃게에는 필수아미노산과 칼슘이 함유되어있어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활동을 촉진시키고 고단백 저지방식품으로 성인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다.

통영 굴전
냉채족발

“음식은 내가 먹을 수 있어야 손님에게 팔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내가 먹는 것처럼 음식을 만듭니다. 건강을 위해 MSG를 사용 안하고 어디가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만드는 것이 경영철학입니다.”

노규돈 대표는 대전이 고향이다. 직장생활을 하다 창업의 꿈을 갖고 인천에서 대형횟집,랍스터 일식집 등 30여년 외식업과 철판낙지골, 풍천감자탕 등 프랜차이즈 사업까지 해서 돈도 많이 벌었다고 한다. 하지만 4년 전 그동안 번 돈을 40억원을 벤처사업으로 몽땅 날리고 만다. 그리고 재기를 위해 3년 전 고향인 대전에 내려와 압구정보쌈을 탄생시킨다.

모임할 수 있는 대형 연회석이 6개나 있다.
   
사진찍기를 거부한 노규돈 대표를 몰래 옆에서 촬영했다.

“처음에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음식 맛에 대한 연구에 연구를 거듭한 끝에 이제는 맛과 함께 가게가 정착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각종모임과 단체회식에 인기가 많은 곳이 되어 보람을 느낍니다. 조만간 공주에도 진출하려고 합니다.”

요즘 연일 일교차가 큰 무더위에 사람들의 지친 기색이 역력하다. 하지만 이럴 때 일수록 건강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어야 한다. 마땅한 곳을 찾지 못했다면 몸에 좋은 여러 음식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압구정보쌈에 가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예약,연락처:042-471-8383. 노규돈 대표: 010-5216-9600
영업시간: 오전10시30분-오후10시30분
휴일: 일요일
주소: 대전시 서구 월평로 46(월평동915)구 계룡사옥 뒤 3거리 3층
좌석:150석(연회석6개)
차림표: 압구정특정식 15,000원(보쌈.냉채족발,굴전.간장게장 등).점심 압구정특정식10,000원.(보쌈.돌솥밥.간장게장 12가지 반찬)
찾아오시는 길

   
홀 내부
   
3층 엘리베이터에 내리면 보이는 압구정 보쌈 입구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