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맛집>해선탕 해물탕.해물짐전문점(공주시 신관동 공주종합터미널 앞)

해물찜.해물보다 콩나물이 더 많은 콩나물찜이 아니라 말 그대로 해물찜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공주에서 제대로 된 해물탕,해물찜전문점, 입소문으로 타지역에서도 찾아와

같은 돈을 주고도 맛있는 음식점이 있는가 하면 맛이 없는 곳도 있다. 하지만 요즘은 워낙 맛있는 음식점들이 많아 사람들이 모이면 어디로 갈까 고민이다. 입맛이 제각기 다르기 때문이다. 이럴 때 찾아가보면 후회하지 않을 집이 있다.

공주시 신관동에 있는 ‘해선당’(대표 조칠상41)은 공주시내에서 보기 드문 제대로 된 정통해물탕. 해물찜전문점으로 질 좋은 재료와 연회석, 주자장 등을 완비해 각종 비즈니스모임에 인기를 끌고 있다.

해물탕. 전복,백합,소라.낙지.홍합.새우.가리비.꽃게 오징어,미더덕,곤이,동태알,대합,비단조개 등 14가지 해산물이 들어가 구수하고 뒷맛이 깔끔하다.
익어가는 푸짐한 해물탕
공주종합터미널 앞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모든 좌석이 방으로 연결돼 있어 각종 단체모임에 적격이다. 특히 넓은 주차장을 갖추고 있어 타 지역에서도 찾는다.

식당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우선 일식집처럼 큰 방들이 이어져 있다. 시원한 인테리어와 정갈하고 편안해 보이는 아늑한 분위기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종업원들의 자연스러운 친절함도 음식 맛을 더해준다.

해물탕은 전복 백합 소라 낙지 홍합 새우 가리비 꽃게 오징어 미더덕 곤이 동태알 대합 비단조개 등 14가지 해산물이 들어가 구수하고 뒷맛이 깔끔하다. 육수는 황기 헛개나무 엄나무 녹각 표고버섯 은행 대추 등을 넣고 10시간 우려낸 영양만점 한방육수다. 여기에 부추 대파 팽이버섯 등이 고명으로 올려 손님상에 내온다. 가리비 대합 등 푸짐하게 쌓아 올린 각종 조개류가 보는 것만으로도 식탐을 자극한다.

특별보양식 해신탕. 토종닭과 전복,은피조개 대합,참소라,가리비,낙지.수삼,녹각 등,신선한 해산물과 산양산삼이 들어간 보신음식이다.
해신탕. 토종닭의 쫄깃함과 특별한 비법의 육수로 미각을 자극하는 국물 맛이 신선한 해산물과 어우러져 보신음식으로 손색이 없다.
해신탕. 끓이는 시간을 감안해 최소 2시간 전에는 예약을 홰야 편안하게 먹을 수 있다.

싱싱한 해산물로 처음부터 끝까지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맛

해물찜은 콩나물만 잔뜩 나오는 여느 해물찜과는 차원이 다르다. 해물보다 콩나물이 더 많은 콩나물찜이 아니라 말 그대로 해물찜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무엇보다 해산물이 신선하다. 전복,참소라,참조개,비단조개,가리비,오징어,낙지,미더덕,꽃게 홍합,새우 등 푸짐한 해물에 콩나물과 미나리로 무쳐 나오는데 얼큰하면서도 해물음식만이 가지고 있는 시원하고 톡 쏘는 맛이 일품이다.

싱싱한 해산물이라 처음부터 끝까지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매콤한 양념이 속속 베어든 콩나물도 별미다. 여기에 해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을 위해 돼지등뼈를 서비스로 해물찜 바닥에 깔아 푸짐하다. 그래서 해물뼈찜으로 불린다.

냉면.점심특선의 함흥냉면은 여름별미. 채소와 과일로 육수와 비빔소스를 직접 만들어 과일향이 물씬 풍기는 맛이 깔끔해 인기가 많다
냉면에는 진주냉면처럼 육전이 올라가는 게 특이하다
해선당의 특별보양식 해신탕은 한방육수에 토종닭과 전복,은피조개 대합,참소라,가리비,낙지.수삼,녹각 등,신선한 해산물과 산양산삼이 들어간 보신음식이다. 토종닭의 쫄깃함과 특별한 비법의 육수로 미각을 자극하는 국물 맛이 신선한 해산물과 어우러져 보신음식으로 손색이 없다. 끓이는 시간을 감안해 최소 2시간 전에는 예약을 해야 편안하게 먹을 수 있다.

점심특선의 함흥냉면은 여름별미. 채소와 과일로 육수와 비빔소스를 직접 만들어 과일향이 물씬 풍기는 맛이 깔끔해 인기가 많다. 특히 양도 많고 진주냉면처럼 고명으로 육전이 올라가는 게 특이하다. 국물이 시원한 해물뚝배기 역시 술 마신 다음날 해장국으로 인기가 많다.

싱싱한 해산물을 위해 수족관이 있다
해선당은 모두 룸으로 꾸며져 있다
수족관에 항상 싱싱한 해물 올려, 고춧가루 등 주요 양념재료 국내산 사용

조칠상 대표는 충남교육청 비서실에 근무하다 최근 퇴직한 공주토박이다. 교육청 근무시절 즐겨먹던 해물탕.해물찜에 매료되어 고향 공주에 유명 맛집 명소하나 만들겠다는 욕심으로 지난 6월 해물전문점을 탄생시켰다. 주방에 수족관을 설치해 항상 싱싱한 해물을 올리고, 고춧가루 등 주요 양념재료를 비롯해서 해산물과 부속재료들은 국산재료를 사용한다.

“신선한 재료와 정성을 다해서 고객의 입맛과 건강을 최우선 가치를 추구하겠습니다. 공주에서 제대로 된 해물탕,해물찜전문점을 만들어 공주명소로 만들겠습니다. 특히 고향어르신과 선후배들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식재료 하나하나에 더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항상 손님들의 건강을 먼저 생각하고 음식하나하나에 정성을 다해 맛깔스런 음식을 제공하겠습니다.”

조칠상 대표. 충남교육청 비서실에 근무하다 퇴직한 공주토박이다. 교육청 근무시절 즐겨먹던 해물탕.해물찜에 매료되어 고향 공주에 유명 맛집 명소하나 만들겠다는 욕심으로 지난 6월 해물전문점을 탄생시켰다.
공주시 신관동 공주종합터미널 앞 코러스마트 2층에 있는
해물요리는 상대적으로 낮은 칼로리와 적은 지방으로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풍부한 수분, 양질의 단백질,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타우린이 풍부하고,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글리코겐이 들어있어 과학적으로도 몸에 좋은 음식임이 입증된 요리다.

최근 밥집과 술집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 직장인 회식장소도 밥과 술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곳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젠 각종 비즈니스모임과 단체회식은 영양과 맛, 위생을 완비한 공주명소 ‘해선당’이다.

예약, 연락처:041-856-3500.3501.      조칠상 대표 010-8802-1411
영업시간: 오전11시-오후10시
휴일:2.4주 일요일
좌석:120석(룸9개)
주소:충남 공주시 신관로73 코러스마트 2층
주차: 전용주차장 50대
차림표:해물탕.해물찜(소2-3인)38,000원.(중3-4인)45,000원,(대4-5인)58,000원.해신탕 90,000원
<점심특선>냉면6,000원,해물뚝배기10,000원,알탕8,000원
찾아오시는 길

잔용주차장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