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맛집>연분홍해물탕 본점(청주시 흥덕구 분평동 주공@1단지 102동 앞)

특허받은 해물찜, 생물 사용 해물탕,20년 만에 개발한 해신보쌈 인기몰이

해물찜의 원조 '연분홍해물탕'이 ‘해신보쌈’ 신 메뉴를 출시했다.

충북 청주시 분평동에 있는 ‘연분홍해물탕’(대표 김형남 56)은 살아있는 생물과 천연조미료,효모를 사용해 만든 웰빙 해물탕전문점으로 최근 개발한 새로운 메뉴 ‘해신보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해신보쌈은 관자,곤이,낙지.주꾸미.한치알 등 해물과 콩나물과 미나리를 쪄서 만든 해물찜에 석굴,꽃게,통오징어,오리훈제,수육과 당근 부추 적채 양파를 넣고 절인깻잎에 쌈을 싸서 먹는 메뉴다. 모든 재료가 고객의 건강에 포커스를 맞춘 웰빙식이다. 푸짐하게 담긴 해물만 바라봐도 식욕이 당기고 마음까지 풍성해진다. 인공조미료(MSG)대신 새우,버섯,멸치를 갈아 만든 천연조미료와 특허 받은 천연효모를 사용해 비린 맛이 없고 담백해 자연 그대로의 싱싱함이 전해진다.


소금 역시 천일염의 간수를 뺀 다음 볶아서 다시 음지에서 말려서 사용하기 때문에 나트륨이 적다. 간장 역시 MSG기 들어가지 않은 간장을 사용한다. 특히 지역에서 생산된 로컬 푸드를 사용해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식자재를 제공한 신뢰의 메뉴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하고 있다. 직장인들의 술안주에도 좋지만 가족단위 손님과 어른부터 아이들까지 해물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식이다.

당일 살아있는 해물로 만든 '싸나이해물탕'은 새우.꽃게.밴뎅이. 각종채소로 우려낸 육수가 비법. 해물은 모두 생물로 키조개.문어.전복,소라.꽃게.대하.홍조개.민대합,굴.생합 등 11가지 해산물이 들어가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여기에 콩나물,미나리 등 각종 채소가 어우러져 깊은 맛을 낸다. 한마디로 기존 해물탕이 냉동해물에 인공조미료를 사용해 만들었던 얼큰한 해물탕이라는 공식을 깼다. 해물을 건져먹은 후에 볶음밥 맛도 별미다.


천연조미료 사용 등 고객 건강을 위한 신념의 맛으로 유명

2010년 해물찜으로는 전국 최초로 특허를 받은 '착한 해물찜'은 감칠맛으로 식욕을 돋우는 메뉴다. 살아있는 키조개. 석굴, 낙지.오징어. 홍조개, 주꾸미, 동죽, 꽃게. 한치알 등 16가지 해산물과 콩나물,미나리에 특제양념이 맵지 않고 개운해 입맛이 확 당긴다. 94년 전국 최초로 지금의 해물찜을 만든 원조집으로 유명하다.지금은 해물찜이 전국적으로 확산이 되었지만 당시에는 최고의 맛으로 우명세를 떨쳤다. 

점심특선 주꾸미정식과 낙지정식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과일소스로 양념장을 만든 주꾸미정식은 달착지근하면서 얼큰한 맛이 강한 중독성이 있어 점심에는 인기가 많다.


“음식점은 음식을 팔지 않고 양심을 파는 것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직하고 진정성을 보여줘야 제대로 된 집이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20년 동안 매일 직접 아침시장에 가서 신선한 식자재를 구입해서 정성들여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누구 앞에서도 당당합니다.”

김형남 대표는 성균관대 경영학과를 나와 해태제과에 근무한 회사원 출신이다. 원래 꿈은 프랜차이즈 사업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이미 중학교 2학년 때 누나가 운영하는 음식점에서 요리를 만들 정도로 감각이 남달랐다고 한다. 94년 해태에서 경영수업을 쌓은 다음 본격 외식업에 뛰어들어 해물찜.해물탕 등 해물요리를 개발하면서 유명세를 타게 된다.


“20년 만에 새로운 메뉴 '해신보쌈'을 개발했습니다. 우리 몸에 좋은 식재료들만 골라 사용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음식입니다.” 김 대표는 바른 먹거리에 고객의 건강이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최근 아곳은 리모델링을 했다. 가족단위 손님들이 왔을 때 아이들의 마음껏 놀 수 있는 어린이 놀이시설을 새롭게 만들었다. 아이들과 왔어도 편안하게 음식을 먹으라는 뜻일게다.

한해를 정리하는 연말이라 유난히 각종 모임과 회식이 많아지는 요즘, 같은 돈을 주고도 맛있는 음식점이 있고 맛없는 음식점이 있다. 그러나 입맛이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어디로 갈까 고민이다. 이럴 때 연분홍해물탕을 찾는다면 누구에게나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예약문의:043-295-9788 
영업시간: 오전11시-오후10시
휴일: 연중무휴
주소: 청주시 서원구 1순환로1063번길 123(분평동 1215-2)주공아파트1단지 앞
좌석 160석(1.2층)연회석 완비
포장: 가능
차림표: 해신보쌈 59,000원<싸나이해물탕>2인분46,000원,3인분59,000원,4인분 75,000원.
         <착한해물찜>2인분40,000원.3인분55,000원.4인분 65,000원
         <점심특선>주꾸미정식8,000원. 낙지정식9,000원.
찾아오시는 길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