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맛집>들르미짬뽕 세종본점(세종시 나성동 첫마을 스타벅스빌딩 2층)

2011년 대전본점 이어 세종본점 탄생한 굴짬뽕전문점

프랜차이즈 짬뽕을 비롯한 짬뽕전문점이 홍수를 이루고 있다. 아예 짬뽕만 단독메뉴로 내세운 전문점까지 등장했다, 특히 대전 충남에는 다른 곳과 달리 유명짬뽕집이 많다. 그만큼 충청도 사람들의 짬뽕사랑은 대단하다. 최근 이비가짬뽕에 이어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들르미짬뽕’이 화제가 되고 있다.


세종시 나성동에 있는 ‘들르미짬뽕 세종본점’(대표 최국용 46)은 천연조미료를 사용한 굴짬뽕과 차돌짬뽕으로 유명세를 타는 굴짬뽕전문점이다. ㈜들르미푸드의 들르미짬뽕은 최 대표가 2011년 대전 관평동에 테크노밸리 대전 본점을 오픈한 이후 전국에 10여개 가맹점을 두고 있는 프랜차이즈 짬뽕브랜드다. ‘한 점의 맛있는 음식은 천하를 즐겁게 한다’는 슬로건으로 올해 30개, 내년에 100개 가맹점 창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호 ‘들르미’는 ‘자주 들른다. 들러서 맛(味)을 보면 행복하다.그래서 들르미짬뽕이라는 표현이다.

세종점은 신축건물에 위치해 깨끗한 이미지와 쾌적함이 있다. 특히 오픈주방으로 신뢰감을 주고 심플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는 짬뽕 간판만 아니라면 고급카페로 착각할 수 있는 곳이다. 입구에 붙어있는 ‘국용아 국물을 부탁해’라는 현판을 보면 ‘국용이가 누구야’ 라고 고개를 갸우뚱 하지만 최국용 대표의 이름이라는 걸 알고 국물에 신뢰를 갖는다고 한다.


메뉴는 얼큰한 맛인 들르미굴짬뽕과 순하고 담백한 하얀짬뽕, 차돌박이와 숙주가 더해져 고소하고 얼큰한 차돌짬뽕 등 3가지 짬뽕을 비롯해 소고기짜장면과 야채탕수육이 전부. 모든 메뉴는 주문즉시 요리가 시작되기 때문에 시간은 조금 더 걸리지만 기다린 보람이 있다.

세종점은 단순히 음식만을 파는 곳이 아닌 짬뽕을 즐기면서 행복감과 만족감을 주는 곳이다. 짬뽕으로는 드물게 인공조미료 대신 효모추출물을 사용한 천연조미료로 만든 ‘굴짬뽕과 차돌짬뽕이 건강 짬뽕으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짬뽕의 맛이라면 역시 해물과 채소에서 우러나오는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맛.


황기육수 생굴,바지락살,각종채소 건강면으로 최고 웰빙짬뽕 만들어

굴짬뽕은 사골,황기,헛개나무,건다시마 등 한약재와 해산물로 24시간 우려낸 황기육수가 비법(?). 여기에 굴과 바지락. 배추,양파,호박,당근,목이버섯,부추 등 해산물과 채소를 넣고 센불에 짧게 끓여 면발 위에 얹어 나온다. 텁텁함이 없고 뒤끝까지 개운하다.

하얀짬뽕은 짬뽕 국물이 빨개야 한다는 편견을 버리게 만든다. 기존의 짬뽕의 빨간 국물 대신 야채와 해물로 만든 맑은 국물이 일품이다. 탕수육은 냉동이 아닌 생등심을 사용한다. 겉은 바삭하고 안은 쫄깃한 식감으로 새콤하면서 달착지근하다. 주문 즉시 요리를 하기 때문에 고기는 부드럽고 튀김옷이 찰진 것이 강점이다.


들르미짬뽕이 주목받는 이유는 뭘까. 다른 곳과 달리 청양고추와 천일염 등을 숙성시켜 만든 양념장(다대기)과 특제소스를 사용해 맛을 내는 게 독특하다. 여기에 굴은 통영산, 고추는 청양산 등 모든 식재료는 국내산만 사용한다. 특히 양파와 야채는 신선한 로컬 푸드를 사용한다. 면발도 중요하다. 파슬리와 검은깨를 갈아 넣고 반죽하여 숙성시킨 건강면이다. 푸른색을 띠고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난다. 이처럼 자체 개발한 황기육수와 양념장(다대기), 특제소스, 건강면 등으로 짬뽕고유의 맛은 살리면서 웰빙짬뽕의 메뉴 구성으로 차별화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최국용 대표는 전북 장수가 고향이다. 20년 전 대전에 와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평소 좋아했던 면 요리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려고 회사를 퇴직한다. 그리고 직접 중식당에 취업을 해서 요리에 대해 공부와 연구를 시작한다. 여기에는 적극적인 참여로 용기를 잃지 않게 만들어준 부인 김은영씨의 도움이 컷다. 현재 태크노밸리 대전본점을 운영하면서 가맹점주 교육과 직영점 관리를 맡고 있다.


짬뽕으로는 드물게 천연조미료와 국내산 식재료만 사용

“남자지만 어린 시절 음식솜씨가 좋은 어머니에게 어깨너머로 자연스럽게 배우게 되었습니다. 특히 어머니는 국수요리가 일품이었는데 이때부터 어머니 손맛이 담긴 국수 프랜차이즈사업의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짬뽕은 말 그대로 여러 가지 식재료가 하모니를 이루는 맛의 합창곡입니다. 남과 다른 음식의 차별화를 통해 양심적인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겠습니다.”

이런 노력으로 2011년 대전 관평동에 본점을 오픈한다. 이후 유성직영점과 지난 3월 세종본점이 문을 열게 된다. 그 사이 대전 용전점, 둔산점. 충남 아산테크노밸리점,서산 동문점, 금산점. 충북 충주 연수점 가맹점이 탄생된다.


‘짬뽕이 맛있으면 다른 음식도 맛있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중국집의 기본기를 체크해 주는 요리다. 오늘은 자주 들르는 곳~ 함께 들르는 곳~ 보는 것만으로도 저절로 침샘을 폭발하게 만드는 ‘들르미짬뽕’으로 가보자. 한번 맛보면 자꾸만 먹고 싶은 중독성이 생겨난다.

전국가맹점 문의 1899-0455 
연락처:044-864-8899      최국용 대표 010-9404-6524
영업시간: 오전11시~오후9시30분
휴일: 연중무휴
좌석: 100석
주소: 세종시 한누리대로169(나성동)첫마을아파트 입구 첫마을 스타벅스빌딩 2층
주차: 건물 지하 전용주차장
차림표: 들르미 굴짬뽕.하얀짬뽕8000원.차돌짬뽕10000원.소고기짜장6000원.야채탕수육10000원
찾아오시는 길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