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맛집>한우농장 30년<대전시 동구 판암동 판암역 3번 출구>

옥천 한우농장 직영 한우암소전문점.넓은 매장, 주차장 갖춰 회식에 인기

소비자들은 고기에 대해서 보통 깐깐한 게 아니다. 맛, 가격, 품질, 서비스 등을 다 따져보고 선택하기 때문에 마음을 사로잡는 일이 쉽지 않다. 하지만 판암동에서 한우농장을 운영하면서 1등급 한우암소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꽉 잡아 화제가 되는 곳이 있다.

대전시 동구 판암동에 있는 ‘한우농장 30년’은 25년 동안 정육점을 운영했던 김효숙 대표(55)가 6년 전 창업한 직접 기른 한우만 취급하는 한우암소전문점이다. 이곳의 한우는 충북 옥천군 이원면 개심리에서 한우농장을 36년 째 운영하고 있는 남편 김태운(62)씨가 최고 품질의 암소만 공급해주고 있어 고객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이다.


판암동에서 용운동으로 넘어가는 길목에 단독 건물로 넓은 주차장까지 있어 단체회식에 적격이다. 한우를 먹기 위해서는 먼저 입구에 있는 정육코너에서 원하는 부위의 고기를 구입한 뒤 매장으로 들어와야 한다. 100g 단위의 손질된 다양한 부위의 한우가 진열되어 있어 골라먹는 재미도 있다. 정육점에서는 다양한 부위의 한우를 비닐포장을 해놔 눈으로 보면서 구입하기 쉽게 만들어 놓았다. 매장에서는 1인 3천원의 상차림비를 받는다.

등심,안심,업진,살치,부채,갈비살로 구성된 특수부위 모듬은 100g에 8000원이다. 착한 가격이다. 꽃등심VIP 가격도 100g에 9900원이다. 불판 위에 올려 살짝 구운 두툼한 고기 한 점을 입에 넣자 부드러운 한우 특유의 구수한 맛이 쫄깃쫄깃하다. 적당히 씹히는 식감, 씹을수록 진하게 나오는 육즙, 혀끝에서 녹아내려 넘어가는 맛이 그야말로 고기를 먹을 줄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환상의 맛 이다. 여기에 소주 한잔 들이키면 온갖 시름이 사라질 것 같다. 이런 맛으로 저녁이 되면 고객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한우를 맛있게 먹으려면 한우의 육즙을 살려야 한다. 고기를 자주 뒤집는 건 금물이다. 불판에 올려놓은 뒤 고기에 육즙이 배어나오면 그때 한 번 뒤집었다가 재빨리 자른 뒤 살짝 익었을 때 먹는 게 제 맛이다. 특히 한우는 고기를 굽는 방법에 따라 맛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잘 굽는 것도 좋은 고기를 먹는 것만큼 중요하다. 육즙은 증발하지 않도록 불판위에 오래방치하지 않아야 한다.

점심특선 한우야채불고기도 인기. 야채불고기에 간장게장과 공기밥까지 포함된 가격이 9000원이라 찾는 사람이 많다. 국물이 자박한 옛날 전통방식의 불고기라 향수를 자극하기도 한다. 간장게장과 야채불고기 곰탕 등은 포장판매도 가능하다.


가장 맛있는 1등급 한우만 사용. 점심특선 한우야채불고기도 인기

넓은 매장과 주차장은 각종 단체회식이나 모임에 적격이다. 주말이면 가족단위 손님까지 몰려들어 북새통을 이룬다. 한우는 육질등급과 부위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그래서 가격과 품질을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이 중요하다. 이곳의 한우는 1등급만 사용한다.

“1++.1+ 한우등급이 좋지만 지방이 너무 많아 맛으로는 1등급이 제일 맛있습니다,  직접 키운 한우농장에서 한우를 공급하기 때문에 유통단계를 줄이고 아들.딸.사위와 같이 운영하는 가족식당이라 인건비까지 절감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직한 마음으로 손님들에게 최고 품질의 한우암소만을 제공합니다.”


김 대표는 한우의 맛을 아는 사람들은 수입산과는 비교할 수 없다고 한다. 대전에도 한우를 취급하는 식당이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한우특수부위는 등급과 부위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가격보다 품질을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이 중요하다. 단체회식이나 모임이 많은 때다. 어디로 갈까 고민이 많을 때 ‘한우농장 30년‘을 찾아보자.

예약문의:042-274-9393    김효숙 대표 010-9739-7070
영업시간: 오전11시-오후10시
휴일: 연중무휴
좌석: 1층 80석, 2층 120석(단체 연회석)
주소: 대전시 동구 동부로13(판암2동 490-10번지) 판암역 3번 출구 3분 거리
주차: 식당 입구 30대 전용주차장
차림표: 한우육회(200g)18000원.한우육사시미(200g)25000원. 한우곰탕6000원, 정육점 가격표 참조
찾아오시는 길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