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맛집>세진민물장어(충남 금산군 진산면 막현리)

도심의 답답함을 벗어나 고즈넉한 분위기속에 머물고 싶은 곳 '세진민물장어'

장어는 스태미나 음식으로 손꼽힌다. 보통 여름에 많이 찾는데 사실 장어는 사계절 보양식이다, 특히 스트레스와 과로로 지쳐 있는 현대인들의 원기회복에 이보다 좋은 음식이 없다. 대전근교 금산에서 이런 민물장어로 화제가 되는 곳이 있다.


충남 금산군 진산면 막현리에 있는 ‘세진민물장어’(대표 장복수51)는 고풍스러운 한옥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멋진 조경수가 어우러져 그냥 지나치기가 어려운 민물장어전문점이다. 고즈넉한 분위기로 쭉 뻗은 소나무와 연못, 폭포, 쉼터가 있는 곳으로 대전근교 머물고 싶은 곳으로 정평이 난 곳이다.

행정구역은 금산이지만 대전 안영 나들목에서 10분 거리에 있다. 수락계곡. 태고사 가는 길에 주변조경이 남달라 한 눈에 쏙 들어온다. 이곳을 처음 찾는 사람들은 한옥이 주는 편안함과 1천여 평의 그림 같은 풍광에 탄성을 자아내는 곳이다. 실내인테리어는 참나무를 켜서 친환경적으로 만들고 식탁 역시 한옥에 맞춰 참나무로 만들었다. 정성이 돋보이는 대목이다.


메뉴는 장어소금구이.장어양념구. 장어는 고창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풍천장어를 사용한다. 장어구이는 주방 조리실에서 초벌구이를 해서 나온다. 그런 다음 전기 티타늄불판에 따뜻하게 데워 장어를 먹기 좋게 잘라준다. 직원이 익은 장어를 일렬로 줄 세우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기름을 쪽 빠지게 하고 장어의 옆면까지 골고루 구워지게 만드는 그 맛과 식감은 다른 곳과 차별화된다.

티타늄 불판 역시 유해물질이 없고 원적외선이 발생해 고기를 타지 않게 해주기 때문에 장어 맛을 끌어올려주는 요인이다. 또 보통 장어구이는 숯불에 구워 연기와 냄새가 옷이 배는데 이곳에서는 그런 걱정을 안 해도 된다.



원적외선 발생하는 티타늄 불판 사용. 고기 타지 않아 장어 맛 업그레이드

장 대표는 “고풍스러운 한옥을 보존하고 친환경 인테리어를 살리기 위해서 숯불 사용은 물론 가스 사용까지 자제하고 전기 티타늄 불판을 사용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었다.”고 설명한다.

잘 익은 장어를 특제소스에 찍던지 아니면 절인깻잎과 상추에 싸먹는 맛도 부드러우면서 쫀득쫀득한 게 일품이다. 여기에 장어와 찰떡궁합인 복분자 한 잔 들이키면 최고의 별미가 따로 없다.

장어양념구이는 고추장과 간장. 한약재와 청양고추 그리고 각종과일을 갈아 숙성시킨 소스를 노릇노릇하게 구운 장어에 3번 이상 골고루 발라서 내는데 느끼함을 잡아주고 담백해 인기가 많다. 장어에 적당히 스며든 양념 맛이 특유의 냄새를 잡고 고소한 식감이 뒷맛까지 개운하게 만든다. 장어탕도 일품. 장어를 고와 채로 걸러서 한약재로 냄새를 잡고  우거지, 무청.부추 등을 넣고 끓여 담백하면서 구수하다. .


세진민물장어를 찾게 되면 세 가지가 기분이 좋다고 한다. 첫째는 입구에 들어서면 옛날 한옥의 단아하고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편안함을 주기 때문에 기분이 좋아진다. 한옥은 13년 전 공주터미널 옆에 있던 한옥보존지구에서 400여년 된 집을 그대로 옮겨 왔다.

둘째는 고풍스러운 한옥을 둘러싼 멋진 조경시설이 기분을 좋게 만든다. 한그루에 1~2천만을 호가하는 한국소나무에서 제일 멋있고 운치가 있다는 낙락장송을 비롯하여 각종 조경수들이 즐비하다. 거기다 주변에 폭포, 연못, 그네시설 등 조경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식사 후 산책할 수 있게 만들어 인기가 많다. 겨울 설경도 운치가 있다.  



안영동에서 10분거리, 공주 한옥보존지구 400년 된 한옥 그대로 옮겨와

셋째는 주인의 친절함이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장 대표의 부인 이세진씨가 항상 얼굴에 미소를 지며 반갑게 맞아주는 모습은 잔잔한 감동을 준다. 여기에 푸짐한 인심까지 기분을 좋게 만든다. 이런 3가지 기분 좋은 일을 겪고 나서 주문한 음식을 먹게 되면 그 맛이 몇 배는 맛있게 느껴진다.

장복수 대표는 지역에서 꽤나 유명한 건물시설, 경비, 청소용역관리 전문회사인 ㈜세진밀레니엄 대표다. 이집을 구입한 후 밑반찬은 간소화 하면서 한옥에 맞춰 분위기 있는 상차림과 도심과는 다르게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민물장어전문점으로 만들기 위해 10개월 동안 리모델링을 한 후 지난해 11월 문을 열었다.
 


장어는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로 혈류를 개선하여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좋을 뿐 아니라 풍부한 비타민 함유로 피로 회복 및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특히 콜라겐이 함유돼 있어 피부미용에 좋다.

맑은 공기와 탁 트인 공간을 벗 삼아 도심의 답답함을 벗어나 풍광 좋은 곳에서 지친 도시생활의 피로를 풀고 삶의 여유를 느껴보고 싶을 때 세진민물장어로 떠나보자.

예약문의:041-751-9700         장복수 대표 010-6436-2650
영업시간: 오전10시~오후10시
휴일: 무휴
좌석:120석(연회석 완비)
주소: 충남 금산군 진산면 실학로 529 (막현리 174-3)
주차장: 30여대 전용주차
차림표: 장어소금구이.양념구이29000원. 특선 장어소금구이.양념구이35000원. 장어보양탕10000원
찾아오시는 길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