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숲맑은 생태도시 전라도 담양은 메타세콰이어길, 메타프로방스, 죽녹원 등 가볼만한 곳이 많아 힐링을 위한 펜션 여행 코스로 유명한 지역이다.

풍경화를 그려놓은 듯 자유, 낭만, 여운이 있는 멋스러운 메타세콰이어길은 2008년 건설교통부 선정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서 최우수상을 받기도 한 곳이다. 차량 통행을 금지해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사이 산책이나 자전거 라이딩을 하며 쉼을 얻기 좋은 공간이다. 근처에 있는 메타프로방스에 조성된 예술인의 거리, 패션 거리, 카페 거리, 디자인 공방, 체험관 등에 가서 다채로운 경험도 즐겨볼 수 있다.

약 18만 3000m2의 대나무숲이 있는 죽녹원에서의 죽림욕은 무더위도 달래면서 건강에도 좋아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힐링 방법이다. 대나무 숲 안쪽인 외부 온도보다 4~7도 정도 낮아 서늘하다. 죽림욕을 통해 발생되는 음이온은 혈액을 맑게 해줘 면역력을 증가시켜 준다.

30여분 거리에 있는 장성 축령산 휴양림과 편백나무 치유의 숲도 힐링을 위해 가볼만한 곳이다. 편백나무는 침엽수 가운데 피톤치드를 가장 많이 내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근처에 위치한 최고급 풀빌라 펜션 ‘더힐링 나인 펜션’은 최근 오픈해 가족 및 연인 단위 여행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우선 펜션 바로 앞에 장성 편백나무숲 산책로가 연결돼 가까이서 힐링 공간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또한 펜션 자체도 힐링 공간이다. 객실마다 개별 온수 수영장이 있고, 편백나무 히노끼탕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복층 구조 독채 시설로 프라이버시를 보장받으면서 빔프로젝트 영화 감상을 하며 개별 바비큐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숙박 고객을 위해 간단한 간식과 과일이 제공되는 웰컴 서비스나 아메리칸 스타일의 조식이 무료 제공되는 점도 특색이다. 노란색 베이스의 감각적인 익스테리어 및 유니크한 인테리어와 고객이 함께 사용하는 모던하고 세련된 카페도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