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농관원, GAP농산물 생산·유통 정보 자료집 제작·배포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지원장 김기주, 이하 농관원 충남지원)은 GAP농산물의 유통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해 ‘GAP농산물 생산․유통 현황’ 자료집을 제작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 자료집에는 지역별 GAP농산물 및 참여 농가, 주요 산지의 수확 후 관리시설별 출하시기와 출하량, 연락처 등의 정보를 수록함으로써 누구나 GAP농산물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제작된 자료집은 GAP농산물의 수요자 확보와 생산농가의 판로 지원을 위해 시도 교육청, 대형유통업체 및 급식전문업체, 식품산업협회 등 농산물 유통업체 등에 집중 배포할 계획이며,

그동안 GAP농산물의 생산 및 출하정보 부족으로 유통업체의 참여가 미흡했던 문제점을 해결함으로써 유통 활성화를 통한 GAP농산물의 생산 확대를 견인해 나가도록 할 예정이다. 

생산자 측면에서도 다양한 판매처로의 정보가 제공됨으로써 안정적인 출하를 담보할 수 있어 GAP농산물 생산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농관원 충남지원 관계자는 “앞으로 GAP농산물의 생산 확대와 소비 촉진을 위해 생산․유통 현황 자료집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여 제작․배부할 예정”이라며 "합리적 가격에 안전을 더한 GAP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