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회적 문제로 이슈가 부각되고 있는 질병 중 하나는 성인병이다. 최근 5년 사이 70% 이상의 환자가 증가할 정도로 아무렇지 않게 생각했다가는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 질환이다. 

전문가들은 성인병 원인의 대부분은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한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이에 따라 콜레스테롤 수치 낮춰 심혈관 질환의 위험에 벗어나기 위해 예방과 치료가 필요하다.

콜레스테롤은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LDL)과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HDL)로 나눌 수 있는데 무조건 낮추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낮춰야하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높여야 한다.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혈관벽에 노폐물을 청소해주는 역할을 하여, HDL수치가 올라갈 때마다 심혈관 질환 발병률이 2% 내려간다.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일반 콜레스테롤이다. 쌓이게 되면 혈관벽을 막고 고혈압, 고지혈증, 뇌졸중, 당뇨 등으로 이어지게 해 피해야 한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는 음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가 레드비트다. 

레드비트는 서양의 온대지방에서 자라나며 서양에서 슈퍼푸드로 불리우는 채소로 성인병을 예방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중 하나다. 

레드비트 내에는 각종 비타민군, 칼륨, 섬유질이 함유돼있다. 섬유질이 나쁜 콜레스테롤과 지방찌꺼기를 배출시켜줘 고혈압, 뇌졸중, 고지혈증에 좋고 비타민군을 섭취하게 되면 면역력에 좋다.

이같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과 함께 운동 등을 병행하면 성인병 예방은 물론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