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휴가철을 맞이함에 따라 전주 한옥마을에 방문하는 관광객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전주는 막걸리골목, 아중호수, 한옥마을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고, 한복체험, 한옥체험 등 체험거리와 다양한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이가한옥은 한옥마을에서 전통 한옥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5월 완공한 이가한옥은 전주시로부터 전통 한옥인증을 받은 한옥 건축물이다. 건물 전체를 나무와 황토를 이용한 전통 기법으로 건축했다.

또 현대식 편의시설을 도입해 와이파이, 최신식 에어컨 등으로 관광객들의 편한 잠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전용 주차장을 제공하고 있어 한옥마을의 복잡한 주차문제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했다.


20개의 많은 객실을 운영하는 이 업체는 단체숙박, 워크숍 등을 원하는 고객들에게도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영실 대표는 “최근 한옥마을에 진짜 한옥체험에 대한 가족 단위 손님들의 관심이 많다”며 “자녀 교육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가한옥은 군장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어 닥종이 볼펜 만들기 체험 및 한지의상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한복대여 20% 할인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통해 전주한옥마을에서 추억을 많이 담아갈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