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후 4시, 30일 오후 2시 30분 대전평생학습관 공연장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9일 오후 4시, 30일 오후 2시 30분 이틀간 중학생 뮤지컬단 ‘소리Dream 4기' 발표회를 대전 교육가족 및 시민 등 1,000여명을 대상으로 대전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소리Dream 뮤지컬단은 중학교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특성화된 교육복지 프로그램으로 2013년 창단되어 매년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대전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지난 5월부터 건양대학교산학협력단(단장 홍영기)에 위탁·운영하고 있다.

이번 소리Dream 뮤지컬단 4기 발표회는 지난 5월 열띤 경쟁속에 오디션을 통해 뮤지컬단원으로 선발된 26명의 중학생들이 종합예술인 뮤지컬을 습득하기 위해 매주 1~2회씩 모여 노래, 춤, 연기 등을 지도받고 연습하는 등 5개월간 노력의 결과로 펼쳐지게 된다.

발표회 주제는 ‘Dreaming Star’로 어려운 환경과 시련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 영화와 뮤지컬로 공연된 바 있는 ‘빌리 엘리어트’를 모티브로 각색한 내용으로 Shine, Born to boogie 등 10곡을 전문가의 즉석 연주와 뮤지컬단 학생들의 노래로 함께하여 흥겨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뮤지컬 발표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서로 협동하고 자신의 역할에 책임을 다하는 것을 배우면서, 무대위에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발표회는 선착순 입장으로 대전 교육가족 및 대전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이 기사는 대전광역시교육청과 함께하는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캠페인 입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