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류, 어패류, 채소, 찌개 등 모든 요리의 깊은 감칠맛 올려줘

화학첨가물 없는 건강한 식문화에 앞장서는 ㈜효모로에서 출시한 마법의 가루 ‘효모로 분말’이 외식업소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소비자용으로 개발된 프리미엄 ‘효모로 분말’은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해 품격을 한층 더 높였다.효모로 분말이 입소문의 주인공이 된 이유는 일반적으로 마법의 가루라고 하는 제품들과 달리 화학첨가물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효모로는 천연첨가물인 효모추출물을 이용해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도 재료 본연의 깊은 맛을 살려준다.

화학조미료인 MSG가 글루탐산 1가지 맛 성분만을 가지고 있는 것과 달리 효모추출물을 이용한 효모로는 자연원물과 같이 아미노산을 비롯한 18가지 이상의 맛 성분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다. 그래서 효모로를 넣으면 어떤 요리의 재료와도 조화를 이뤄 깊은 감칠맛을 끌어올린다. 뿐만 아니라 육류와 어패류 등의 잡냄새를 잡아주며, 육류의 경우에는 고기를 부드럽게 해 식감도 올려준다.

효모로 분말에는 효모추출물이 24%나 함유돼 있다. 원재료의 1/4 가량이 효모추출물이다. 고가의 효모추출물을 아낌없이 넣은 만큼 마법의 가루 효모로 분말을 이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또한 화학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아이들에게 먹여도 안심되고, 화학첨가물을 피해야 할 아토피 질환자 및 건강관리가 필요한 분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효모로 분말을 개발한 강현아 연구소장은 “산업화, 1인가구화 되어가는 시대 흐름과 더불어 간편하면서 건강까지도 챙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고심했다”며 “효모로 분말만 있으면 화학첨가물 없는 건강라면도 만들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프리미엄 ‘효모로 분말’은 현재 쿠팡, G마켓, 11번가, 위비마켓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