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은 ‘복합편의시설 제3공사(체육시설)’의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조달청을 통해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3월 설계공모를 통해 클로버를 형상화한 3차원 비정형 건축물인 ‘세종클로버’를 선정한 후 7월 말 기본설계를 완료했으며, 부지 2만 2000㎡에 건축연면적 3만 8000㎡(지하 2층, 지상 2층)의 규모로 지하주차장(443면)과 수영장·풋살장·다목적홀 및 민원상담실을 포함해 건립된다.

이번에 공고된 ‘복합편의시설 제3공사’는 ‘해체주의’를 주제로 설계공모해 특화 디자인이 반영된 건축물이다.

높은 기술력을 가진 시공사를 선정하기 위해 ‘기본설계 기술제안입찰’ 방식으로 추진돼 건축물의 예술성과 시공 완성도를 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본설계 기술제안입찰은 발주청이 제공하는 기본설계 도서에 따라 입찰자가 제출한 기술제안서를 평가해 시공사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이번 제3공사 사업발주를 통해 시공자가 선정되면 실시설계와 기초공사를 동시에 시행해  오는 2019년 준공할 예정이며, 나머지 제1·2공사도 같은해 준공을 목표로 올해 말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내년 초 착공할 계획이다.


‘복합편의시설’ 건립사업은 청사기능 보완을 통한 청사직원 및 방문객 등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지하주차장·체육·문화시설 등 총 6개의 시설을 용도별로 분류하여 3개 공사(제1·2·3공사)로 나눠 시행되는 사업으로 2019년까지 총사업비 약 2680억원을 투입하여 추진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