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맛집>트라토리아 ‘사누스’(대전 유성구 지족동 k마트 뒤)

자연주의 레스토랑 사누스. 대전 최대 수제맥주전문점

최근 편안하고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는 트라토리아(Trattoria) 레스토랑이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트라토리아는 이탈리아어로 지방음식을 파는 아담하고 편안한 식당을 뜻하는 이탈리아 서민적인 레스토랑이다.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만든 사누스 파스타(굴파스타)

대전시 유성구 지족동에 있는 ‘사누스’(대표 김종현)는 각종 와인과 수제맥주 그리고 파스타, 피자. 샐러드, 리조또, 스테이크 등 다양한 음식을 고객의 취향에 맞게 제공하는 이탈리아 트라토리아 레스토랑이다.

사누스는 고객건강을 콘셉트로 식전 빵부터 섬세한 장식의 샐러드와 파스타. 리조또. 피자. 스테이크 등 요리 하나하나에 정성이 깃들어 있어 어떤 메뉴를 선택하든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사누스는 대전 최대 수제맥주전문점으로 필스너.바이젠, 피치에일, 대동강 페일에일, 세종 등 8개 한국 최고의 브루어리 맥주들과 세계적 명성의 명품맥주들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립 아이 스테이크.호주산 최고등급의 꽃 등심부위를 사용해 식감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하다. 300g으로 양도 많다
오징어먹물 리조또.블랙잉크를 잔뜩 흩뿌려 놓은 듯 시선을 강탈하는 색감과 짜릿한 바다 맛이 만났다

사누스는 라틴어로 ‘건강한’ ‘싱그러운’ 이란 뜻이다. 사누스는 1층에 있는 친환경 유기농식품 ‘자연드림’ 유성노은점에서 직영하는 곳이다. 자연드림은 친환경인증 농산물을 비롯해 친환경 안전한 먹을거리와 생필품들이 구비돼 있는 복합쇼핑몰이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물품들은 화학첨가물을 배제한 100% 국내산 우리 밀 베이커리류를 비롯해 국내산 유기농 채소와 과일, 항생제와 성장호르몬을 사용하지 않고 방목한 고기류,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가공식품 등 안전한 먹을거리를 취급하고 있다.

사누스 역시 자연드림의 유기농.친환경 식재료와 농장에서 직배송한 로컬 푸드를 사용한 건강한 식단으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자연주의 레스토랑을 추구하면서 지난 9월 문을 열었다. 특히 크림스프는 흔히 버터와 밀가루의 혼함물인 루를 사용하는데 이곳은 사용하지 않는다. 시금치.감자와 슈퍼 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치아시드 등 식재료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린 조리법을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아 인기가 많다. 에피타이저로 나오는 식전 빵도 유기농 우리밀로 만들어 식탁에 오른다.

버터와 밀가루의 혼함물인 루를 사용 안하고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크림스프
우리 밀로 만든 식전 빵
에피타이저

자연드림 유기농. 친환경 식재료와 농장에서 직배송한 로컬 푸드 사용

탁 트인 넓은 매장에는 와인. 맥주. 식사 등 각 섹션별로 분위기에 맞게 구성되어 있다. 벽과 바닥은 이탈리안 스타일과 독특한 소품들로 장식되어 편안함을 준다. 자리에 앉아 있다보면 마치 이탈리아 현지에 와 있는 듯한 분위기이다. 왠지 모를 따뜻한 분위기와 음식 맛 덕에 더욱 그러하다. 

파스타(pasta)는 몇 해 전까지만 해도 토마토나 크림 스파게티뿐이던 파스타는 이제 이탈리아 현지의 맛을 재연한 전통메뉴부터 고정관념을 깬 독창적인 파스타까지 다양해졌다. 파스타는 형태에 따라서 35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이곳에도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봉골레. 해물파스타 등 20여 종류가 있지만 제철에만 맛볼 수 있는 ‘사누스 파스타’를 추천한다. 굴 파스타지만 통영굴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이신우(39)메인 세프가 자신 있게 추천하는 파스타이다.

내부전경
내부

오징어 먹물리조또는 블랙잉크를 잔뜩 흩뿌려 놓은 듯 시선을 강탈하는 색감과 짜릿한 바다 맛이 만났다. 밥 위에 조개. 새우살과 특이하게 고명으로 통 오징어를 잘라 얹어 내오는 음식으로 시각적으로 자극적이다. 짭조름하고 느끼함이 없어 중독성이 있는 요리다. 파마잔 레리아노 치즈가 들어가 그 향이 진득한 맛을 낸다.

립 아이 스테이크(Rib eye Steak)는 호주산 최고등급의 꽃 등심부위를 사용해 식감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하다. 300g으로 양도 많다. 수제로 만든 마살라 와인소스와 진한 표고버섯 향까지 더해지면 단맛이 강해 최고급 스테이크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전국 수제맥주 8개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17년 조리경력의 이신우 메인셰프

사누스, 식사·커피·맥주.와인 한곳에서 편안하고 여유 있게 즐길 수 있어 인기

사누스의 모든 식사에는 크림스프와 신선한 그린믹스 샐러드, 커피와 음료가 제공된다. 단 런치메뉴에는 크림스프와 커피. 음료만 제공된다. 사누스 스페셜런치세트를 이용하면 런치정식코스가 되면서 새우튀김. 보코치니 치즈와 과일. 모르타델라햄 등 3가지 에피타이저가 추가된다. 런치타임은 오후2시30분까지이며 모든 메뉴는 10% 할인된다.

다양한 외식문화가 존재하는 요즘. 사누스는 식사·커피.맥주.·와인을 한곳에서 편안하고 여유 있게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다. 특히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홈 메이드 소스를 사용하는 새로운 개념의 자연주의 레스토랑으로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 오전 9시부터 영업을 하기 때문에 지역주민들의 모닝커피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사누스 전경
사누스 1층 입구

사누스는 젊은 연령층에게는 자유로운 데이트 장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가족외식과 직장인들의 비즈니스모임으로도 부담 없는 곳이다. 특히 여유롭게 브런치를 즐기려는 미시족들의 발길도 잦다. 이제 낮에는 커피와 브런치 카페, 저녁엔 식사와 함께 와인, 맥주를 즐기는 멀티레스토랑으로 변신하는 자연주의 트라토리아 ‘사누스’를 찾아보자. <이성희 푸드칼럼니스트>

예약문의: 042-825-6246    
영업시간: 오전9시-오후12시. 브레이크타임 14:30-17:30분
휴일: 일요일
주소: 대전시 유성구 은구비남로7번길 48-37(지족동897-1)2층
좌석:100석
차림표: 굴파스타18000원. 해산물와인소스파스타. 봉골레파스타 등15000-21000원. 마르게리따 피자. 고르곤졸라 피자19000원.사누스피자24000원, 오징어먹물리조또24000원. 립아이 스테이크 48000원. 안심스테이크45000원. 런치스페셜19000원
찾아오시는 길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