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삶을 영위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의식주 중 식에 속하는 밥은 생물학적 기준으로는 삼시세끼를 통해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를 보충해주고 활동하기 위한 운동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중요한 수단이다.

하지만 한국인에게 밥이란 생물학적 기준으로 정의하기엔 많은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 평범하지만 조금은 특별한 의미를 지니는 단어가 바로 밥이다.

대한민국의 모든 어머니들이 자녀들에게 가장 먼저 묻는 안부 인사가 바로 “밥은 먹었니?”이다.

외국에서는 친근한 인사 표현이 “하이” 혹은 “헬로우” 정도로 알고 있지만 대한민국에서 친근한 인사 표현으로는 “안녕하세요” 보다는 “식사하셨어요?”이다.

이와 같이 “밥”이라는 단어가 인사표현으로 쓰이게 된 배경으로는 70, 80년대 국내 경제 상황의 환경적인 부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대한민국의 국민 대부분의 삶의 질이 모두 낮았기에 내일의 허기를 해결해야 하는, 인간의 본능으로서 가장 중요한 과제인 생존의 고민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밥은 단순하게 먹을 것 외에도 상대방의 안위를 진심으로 걱정하고 배려하는 의미의 친근한 안부 인사로 사용되기 시작했다.

하지만 급격한 산업화 과정을 거치면서 삶의 질이 높아진 지금, 내수경제 활성화에 주요한 사업 중 하나가 요식업으로 각광 받으면서 밥을 돈벌이 수단으로 차츰 인식되었고 예전 상대방을 진심으로 배려하는 단어로 사용되었던 밥이라는 단어의 의미가 많이 퇴색됐다.

그래서 현대인들, 특히 혼밥족들에게 가장 선호하는 식사가 바로 정성껏 차려준 따뜻한 엄마의 밥상이다. 이처럼 밥 한끼의 소중함과 그 안에 내포된 따뜻한 배려를 핵심적인 가치로 여기는 곳들이 최근에는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 하나가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는 송파구 마천역 맛집이 추천받고 있다.

데이트 코스 혹은 혹은 술집 회식 장소의 맛집을 찾는 고객들에게 관심을 받으며, 마천 중앙 재래 시장의 명소로 소문난 마천동의 직화 불백 맛집 ‘일도불백’이 그 주인공이다.

송파 위례 신도시와 마천동 근방에 위치한 맛집 ‘일도불백’은 근방에서 입소문이 난 마천 중앙 시장의 명소로, 주 메뉴는 직화 불백이다.

향수를 불러일으킬만한 엔틱한 인테리어로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직화 불백과 함께 하는 옛날 양조 막걸리와 옛날 국수 등은 맛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손님들의 방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모든 메뉴와 반찬은 국내산 사용을 원칙으로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직화 불백을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가성비적인 부분까지 더해진 곳이다.

또한 최근에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직화 석쇠 불고기 백반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재야에 숨어있는 마천 재래 시장 명소 맛집으로 소개됐다.

관계자의 전언에 따르면 “최근 대부분의 식당들은 소비자들의 건강을 고려하지 않은 과도한 MSG의 사용이 새로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지만 적어도 송파구 거여동 근처 맛집 일도불백을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는 건강한 맛의 즐거움을 드리고 소비자 만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