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 컨설팅사업단에서 운영하는 ‘휴스토리’ 연극 ‘가면’의 한 장면

KT CS(대표이사 유태열)는 KT IS 고객센터 컨설턴트 90명을 대상으로 연극형 감성케어 교육 ‘휴스토리’를 KT분당사옥에서 시행했다고 8일 밝혔다.

휴스토리는 사회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직장인들의 정신적 소진(Burn-out) 현상을 예방하고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치유, 자존감 회복을 목적으로 하는 연극 및 스토리텔링 방식의 차별화된 체험 교육이다.

휴스토리는 ‘생각’, ‘감정’, ‘공감’, ‘변화’의 4가지 세션으로 구성돼 있다.

KT CS 컨설팅사업단에서 운영하는 ‘휴스토리’ 연극 ‘가면’의 한 장면

‘생각’과 ‘감정’ 세션에서는 셀프 스트레스 진단, 감정조절 객관화를 통해 스트레스의 원인을 살펴본다. ‘공감’과 ‘변화세션에서는 연극 ‘가면’ 관람을 통해 참가자가 자신을 돌아보게 하고 마음과 행동의 변화를 스스로 이끌어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KT CS 컨설팅사업단에서 운영하는 ‘휴스토리’ 연극 ‘가면’의 한 장면

연극 ‘가면’은 현대인에게 주어진 다양한 역할에 대해 고뇌하는 직장인 ‘안상냥’이 마음의 행복을 찾아가는 성장 드라마이다. KT CS 직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출연한 작품으로 1시간여 동안 진행된다.

지난해 10월 첫 무대를 올린 휴스토리는 KT그룹을 시작으로 한국전력공사, 서울도시가스 등 외부 기업체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해왔다. 그 결과 올해로 총 21회 9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행했다.

지난 7월 교육 참석자 26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결과, 교육 만족도 92%, 재참석 의사 92%로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휴스토리는 연극을 접목한 감성케어 교육이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CS전문교육 분야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문의) 042-604-5063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