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교육감 시탄타이중학교 컴퓨터실 개관식 참석…주민들 ‘환대’

김지철 교육감은 7일 교육청 지원으로 구축된 라오스 시탄타이중학교 컴퓨터실 개관식에 참석해 환대를 받고 있다.

지난 7일 라오스를 방문한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셍던 라차타본 교육체육부 장관을 만나 양국의 교육정보화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만남은 라차타본 장관이 지난해 한국을 방문해 김 교육감에게 교육정보화 지원에 대한 감사의 국가우정훈장을 전수하고 초청의사를 밝힘으로써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라찬타본 장관은 지난 12년간 교육정보화 지원을 해준 충남도교육청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정보화 사업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김 교육감은 교육정보화 인프라 구축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구축된 비엔티안 소재 시탄타이중학교 컴퓨터실 개관식도 참석했다.

김 교육감은 “좋은 시설의 컴퓨터실이 갖춰진 것에 대해 지역 주민과 학생들의 자부심이 대단했다”며 “개관식에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까지 참여해 감사와 환영을 표시하는 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양국 교육정보화 교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향후 정보화 관련 인프라 지원 및 정보통신기술(ICT)활용 교육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으로, 정보통신강국으로서의 국가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김 교육감은 5일간의 공식일정을 마치고 9일 귀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