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오전 국방과학연구소와 협약 체결

권선택 대전시장(오른쪽)과 김인호 국방과학연구소장이 국방과학컨벤션센터 조성 및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가 국방과학연구소(ADD)와 안산첨단국방산업단지 정상건설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9일 오전 국방과학연구소와 국방과학컨벤션센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방과학컨벤션센터는 국방과학연구소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 약 460억 원을 투입해 안산동 내 약 5만㎡의 부지에 조성할 예정이다. 

방산기업·군을 대상으로 한 교육 등을 위한 국방과학컨벤션센터, 연구성과물 전시를 위한 국방과학관, 민군협력진흥원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국방과학관, 야외전시장 등은 시민이 관람, 체험할 수 있는 시설로 조성된다.

김인호 ADD 소장은 "이번의 협약을 통해 대전시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방클러스터 구축의 한 축인 ADD와 방산기업 간의 협력 거점을 마련할 수 있으며, 국가경제에 기여하는 방위산업을 위한 큰 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선택 시장은 "대전시는 이미 죽동지구에 비록 적은 규모지만 국방산업단지를 조성했고 이를 기반으로 대규모 국방 특화 산업단지를 안산동에 조성해 명실상부한 국방도시로 제2의 도약을 꾀하고 있다"며 "국방산업이 더욱 더 발전하고 지역경제에 이바지하기 위해 유기적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시는 군의 핵심인 3군 본부, 군수사, 교육사, 국방과학연구소 등 국방산업 인프라를 활용, 대전을 미래 국방과학 융합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