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모 씨 “김연수 의원 허위사실 유포, 법적대응할 것”

대전 중구의회 김연수 의원. 지난 7일 시의회 기자회견을 통해 박용갑 중구청장 주변 인사의 비선실세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자료사진

대전 중구의회 김연수 의원으로부터 ‘구정을 농단한 비선실세’로 지목당한 박모 중구 통합방위협의회 부의장이 “김 의원이 허위사실을 유포해 심각한 명예훼손을 당했다”며 “공개적으로 사과하지 않을 경우, 법적인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 7일 대전시의회를 방문, 중구 통합방위위원회 수당 지급과정에서 회의에 참석하지도 않은 위원에 대해 대리서명이 이뤄지고, 지급한 수당을 협의회 운영비로 되돌려 받아 사용한 사실이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 같은 협의회 편법운영 배후에 박용갑 중구청장과 가까운 박모 부의장이 있다고 지목했다. 김 의원은 “수당을 지급하는 인사위원회 등 핵심위원회 13곳에 박모 씨와 그의 부인이 활동하고 있다”며 “이것이야말로 특혜이며 비리”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이 사안을 “비선실세에 의한 구정농단”이라고 규정, 박모 부의장이 크게 반발하고 있는 것.

박 부의장은 9일 본보 전화통화에서 “요즘 비선실세니 농단이니 하는 말이 얼마나 치명적인데, 40년 동안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해 온 내 실명을 거론하며 모욕감을 줄 수 가 있느냐”며 “1년에 자비 수백만 원씩을 들여 운영하고 있는 통합방위위원회를 통해 무슨 특혜라도 받은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일단 김 의원에게 공식적으로 항의하고 공개적 사과 기자회견을 요구할 것”이라며 “만약 이런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법적 대응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 중구도 김 의원의 문제제기에 대해 8일 공식적인 해명입장을 밝힌 바 있다.

중구는 “‘회의 불참자의 대리서명 후 수당지급과 운영비 편법지원’은 자체 확인감사를 실시한 후, 대리서명에 의한 수당지급이 사실로 드러나면 환수 등 행정상 조치를 취하고 해당 공무원을 문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중구는 ‘협의회 운영비 편법지원’과 관련해서는 “현재 협의회 운영비가 부족해 부의장과 임원 등이 개인 출연하고, 나머지 부족분은 참석수당으로 회원들이 자율적으로 기부를 통해 충당하기로 내부 결의해 찬성한 민간위원만 기부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