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탄핵 결정 환영…“새 시대, 새 역사 시작”

안희정 충남지사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이 국회에 통과된 9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9일, 안희정 충남자시가 이날을 국민이 승리한 ‘명예 혁명의 날’이라고 평가했다.

안 지사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새 시대 새 역사가 시작됐다. 오늘은 국민이 승리한 명예혁명의 날로 기록될 것”이라며 “국민이 탄핵한 것은 헌법을 유린한 대통령뿐만 아니라 20세기의 낡은 정치, 권위주의적 통치 체제와 부패한 정경유착, 불의한 정치검찰을 탄핵한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또 “국민은 이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라고, 오늘을 새 시대의 첫 날, 시대교체의 첫 날을 만들라고 명령한다”면서 “권력과 돈이 없다고 억울한 일 당하지 않는 정의로운 대한민국, 노력하면 누구나 성공하고 행복할 수 있는 공정한 대한민국. 국가와 사회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확실히 지켜주는 안전한 대한민국. 국민이 명령하는 새로운 나라”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치권을 향해 “이제 정치권이 국민의 명령에 따라 움직여야 한다. 오직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정치와 재벌, 검찰을 개혁하고 새 시대의 안보 외교, 경제발전 전략 그리고 사회 안전망을 재설계하는데 집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끝으로 그는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며 “헌법과 역사를 바로 세운 위대한 국민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고 덧벝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