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쌍촌동에 위치한 광주서구맛집 ‘엉클족’은 광주 상무지구 뿐만 아니라 수완지구, 풍암지구, 금호지구등 광주 지역에서 널리 입소문이 퍼진 족발 맛집이다. 부드럽고 담백한 족발의 식감과 매콤하고 달콤한 ‘엉클족’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독특한 풍미를 자랑하며 광주족발맛집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엉클족과 엉클족볶음, 그리고 광주족발맛집이라는 명성에 맞게 족발을 주 메뉴로 선보이고 있으며 엉클족은 기호에 따라 매운맛과 순한맛을 선택할수 있다. 보쌈 역시 오븐에 구운맛이 일품으로 광주보쌈맛집으로도 불린다. 사이드 메뉴인 샐러드와 김치찌개, 바비큐 소세지등도 함께 제공된다.

엉클족은 오븐에 두번 구워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당일 공수한 족발재료를 매일 삶아 신선하게 제공되는 것 또한 엉클족 만의 매력이다. 덕분에 쫄깃하고 부드러우며 담백한 식감을 느낄수 있다.

오븐에 구워 칼로리를 대폭 줄여 다이어트 중인 여성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엉클족 매운맛의 경우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인 캡사이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중에 민감한 여성들도 부담없이 즐길수 있다. 또한 ‘엉클족’ 족발에는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젤라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산모 및 모유수유중인 여성에게도 제격이다.  

업체에서 제공하는 쟁반국수와 엉클 볶음밥은 또 다른 별미로 손꼽힌다. 매콤한 맛과 야채들이 어울어진 쟁반국수는 엉클족과 함께 즐기는 메뉴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엉클볶음밥에는 족발이 들어가 있어 돼지고기의 담백함을 가득 느낄 수 있다.

오븐에 구운 족발과 보쌈 특유의 맛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광주쌍촌동맛집으로 입소문을 시작 광주상무지구맛집, 광주운천역맛집, 광주족발맛집으로 널리 입소문이 퍼져가고 있다. 광주 엉클족 방문 고객들이 족발 맛을 보고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등 SNS에 글을 올리며 광주SNS맛집으로 호평을 이어가는 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맛과 영양, 위생까지 모두 갖춘 특별한 족발을 선보이기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으며 상무지구, 수완지구, 금호지구, 풍암지구, 충장로 지역에서 찾아오는 고객들이 많을 정도로 광주상무지구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