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지역에 같이 운영중인 미돈축산물백화점에서 당일 직접 공수하고 정육작업을 한 돼지고기만을 취급하는 광주 우산동 맛집이 있어 화제다. 광주 광산구 우산동 소재 광주고기맛집 ‘미돈통삼구이’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업체는 생 1초삼겹, 벌집삼겹구이와 벌집목살구이 등의 돼지고기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한우꽃등심, 한우갈비살, 한우부채살, 한우살치살, 한우차돌박이 등의 한우 메뉴도 선보이고 있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추가 메뉴로는 버섯, 소세지, 해물꽃게탕, 떡갈비 등이 있다. 식사류경우 얼큰해물라면, 누룽지, 2년 숙성 묵은지 김치찌개가 마련돼 있다. 또한 삼겹살과 금상첨화인 궁합을 자랑하는 명이나물을 제공하며 소고기 미역국, 콘치즈, 김치전, 버섯 등 다양한 밑반찬들도 제공돼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업체를 대표하는 메뉴 중 하나는 바로 생 1초삼겹이다. 초삼겹이란 국내산 암돼지 생삼겹을 얇게 썰어 구워 먹는 고기 메뉴다. 고기를 구워 먹을 때 샤브샤브처럼 한점 씩 굽는 것이 특징. 얇게 썰은 돼지고기 식감이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광주삼겹살맛집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업체의 고기 메뉴는 축산 현장에서 도축된 것을 직접 가져오는 방식으로 제공되어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실제로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갖췄을 뿐 아니라 돼지고기 및 소고기 특유의 풍미가 입 안 가득 퍼져 고객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업체는 낮 12시~오후 2시까지는 점심 삼겹살 특선을 준비하고 있다. 점심 삼겹살 특선의 경우 3인분이상 주문시 1인분 7900원이라는 파격적인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삼겹살을 맛볼 수 있으며 점심특선 메뉴로는 2년 숙성 묵은지 김치찌개, 해물꽃게탕, 어머니표 잔치국수를 푸짐하게 맛볼 수 있어 광주우산동점심맛집으로도 입소문을 내고 있다.

눈에 띄는 점은 매일 8시마다 개최되는 고객을 위한 소주 무제한 이벤트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테이블은 당첨 전·후 마시는 모든 소주 비용을 감면받을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방문 고객들이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후기를 다양하게 업로드하는 등 성원을 보내고 있다”라며 “덕분에 널리 입소문이 퍼져 상무지구, 수완지구, 금호지구, 풍암지구, 조대, 충장로 지역에서도 찾아오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