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박노우)는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확대 및 신규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올해 13회, 22개국 27개 도시로 무역사절단(시장개척단)을 파견해 현지 바이어와의 수출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대전시, 세종시, 논산시 및 KOTRA와 협업으로 추진되며 연간 파견지역 및 일정은 아래와 같다.

오는 3월 파견 예정인 ‘대전 유럽1차 시장개척단’은 업체 모집을 시작했으며, 같은달 4일부터 13일까지의 일정으로 취리히(스위스), 프라하(체코), 자그레브(크로아티아) 지역에 시장개척단을 파견한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품목제한이 없으며, 대전에 본(지)점 또는 공장을 두고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최종 참가대상은 신청기업 중 현지 사전시장성 검토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되고, 선정된 기업은 파견기간 중 각 지역별로 바이어와의 1대 1 수출상담을 수행함으로써 수출가능성을 타진하게 되며, 현지 시장조사도 병행하게 된다.

대전시는 시장개척단 참가기업에게 현지바이어 알선비용, 상담장 및 현지 차량 임차료, 통역비와 항공료(40%)를 지원한다.

신청기한은 오는 17일까지이며, 시장개척단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진공 홈페이지(www.sbc.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042-863-9207, 042-270-3722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