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준공식 개최

세종시의회 청사 전경

12일 세종시 보람동(3-2생활권)에 위치한 ‘세종시의회 청사’에서 준공식이 열려 이해찬 국회의원, 이충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이춘희 세종시장, 한승구 계룡건설 부회장 등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12일 오전 11시 세종시 보람동(3-2생활권)에 위치한 ‘세종시의회 청사’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해찬 국회의원, 이충재 행복청장, 이춘희 세종시장, 고준일 세종시의회의장 등 내·외빈 약 150여 명이 자리를 같이 했다.

행사는 시의회 청사 건립 홍보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건립유공자 표창(계룡건설 소장 등 5명), 이충재 행복청장의 기념사와 이해찬 의원 및 이춘희 시장 등 내빈 축사, 테이프컷팅에 이어 주요시설인 본회의장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세종시의회 청사는 자연을 향해 열려 있고, 시민에게 친근한 청사를 뜻하는 ‘산책로의 청사’라는 디자인 개념을 도입해 2015년 5월 지상 4층(연면적 6089㎡) 규모로 착공했으나, 공사 진행 중에 시청사 미입주 부서와 의원 증원을 대비한 세종시의 추가 증축 요청(2개층)을 받아들여 지난해 3월 지상 6층(연면적 8477㎡) 규모로 설계를 변경한 후, 총공사비 140억 원(국비 90억 원, 지방비 50억 원)을 투입해 준공했다. 
 
‘세종시의회 청사’는 본회의장, 의원사무실 및 의회사무처, 감사위원회 사무실 등 사무공간과 의원휴게실, 체력단련실 등 지원시설로 구성돼 있으며, 무장애(Barrier Free) 설계 최우수등급, 에너지효율 1등급, 녹색건축 우수등급을 취득한 친환경 건축물로서 운영효율을 최대한 고려했다.
 
세종시의회는 내달 신청사로 입주해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