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3일 오후 2시 자율형 공립고  5개교(대전고, 충남고, 대전여고, 대전송촌고, 대전노은고) 및 일반고 38개교 합격자를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2017학년도 자율형 공립고 및 일반고전형은 대전시내 중학교 출신자와 세종시의 금호중학교, 충남 지역의 반포중학교 출신 학생, 검정고시 합격자, 타지역 중학교 졸업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각 중학교에서는 ‘고입포털시스템’을 통해 합격자를 확인하고 학생들에게 알리게 된다.

또한 시교육청에서는 학생과 학부모의 편의를 위해 학부모 휴대전화 문자서비스를 통해 합격 여부를 안내하고, 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학교명+생년월일(6자리, 예시: 000108)+성명'으로 합격 여부를 조회할 수 있다.

한편, 자율형 공립고 및 일반고 학교 배정은 오는 26일 오후 3시 발표할 예정이며, 배정 대상은 자율형 공립고 및 일반고에 지원하여 합격한 학생 중,  희망배정과 평준화배정에 의해 학교가 배정된다.

자율형 공립고 및 일반고 불합격자의 경우, 특성화고 중 추가 모집을 실시하는 대전전자디자인고(www.djeh.hs.kr)에 지원할 수 있으며, 추가 원서 접수기간은 2월 13일(월)부터 2월 14일(화)까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