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소속 공무원 및 군산 시민에게 장학금 혜택 제공

건양사이버대학교 진성봉 인재양성 과장(왼쪽)과 자산관리학과장 서용완 교수(오른쪽)가 12일 군산시와 시청 공무원 및 군산시민에게 교육혜택 제공을 위한 MOU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희수)와 군산시(시장 문동신)는 지난 12일 군산시청 인재양성과에서 시청 공무원 및 군산시민에게 교육혜택 제공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간은 앞으로 상호 교류를 통해 구성원 및 군산 시민들의 평생 학습 활성화 및 학력 신장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세부협력 사업으로는 ▲군산시청 공무원들과 군산시민들에게 사이버대학을 통한 교육 기회 제공 ▲군산시청 공무원들과 군산시민이 대학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및 수업료 할인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정보교환 ▲교육 및 평생교육 활성화 등에 대한 협력·자문 등이다.

진성봉 인재양성과 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구성원뿐만 아니라 군산시민들 중 학력 신장의 기회를 놓친 분들에게 대학 진학의 문이 활짝 열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용완 교수는 “군산시민들과 공무원, 군산시의회 의원들의 전문성 신장과 중 바쁜 일정과 생업으로 인해 학력이 단절된 분들이 배움의 길을 다시 걸을 수 있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