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에서

연암대학교가(총장 육근열)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이 주관한  ‘2주기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평가에서 교육품질 인증대학에 선정됐다.

연암대는 2011년 1주기 기관평가인증에서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 재지정 평가에서도 모든 평가요소를 충족해 오는 2021년까지 5년간 인증을 획득했다.

2011년 도입된 기관평가인증제도는 고등교육기관의 경쟁력과 질 관리에 대한 책무성을 강화하기 위해 대학이 고등교육기관으로서 제반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 여부를 평가하고 결과를 공표해 고등직업교육의 사회적 신뢰를 부여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다.

기관평가인증을 받은 대학만 정부 재정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인증기준은 △대학의 사명과 발전계획 △교육과정 △학사관리 및 교육성과 △산학협력 △학생 및 도서관 △교원 △경영 및 재정 △물적·기술적 자원 △대학의 책무와 교육 개선 등 9개 영역 25개 세부기준 62개 항목으로 되어 있다. 이 모든 기준을 충족해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육근열 총장은 “이번 2주기 평가에서 재인증에 성공한 것은 우리 대학 교육품질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입증한 결과로 대학 구성원 전체가 노력한 결과”라며 “전국 유일의 농축산 특성화대학으로서 우수한 실무형 인재를 배출하고,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농‧축산 교육 역량을 키우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암대는 지난해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 계속지원대학 선정, 세계적수준의전문대학(WCC) 재지정, 농대 영농창업특성화사업 등 각종 국고지원사업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