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왕십리역 인근이 최근 강북권 소비 문화의 핵심 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하철 왕십리역은 4개 노선이 지나는 교통 중심이며, 최근 뉴타운 사업이 끝나 아파트 입주 및 엔터식스를 중심으로 변모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들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다양한 외식 브랜드들을 모두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이다. 가까운 일본의 음식부터 유럽의 분위기를 즐기며 맛볼 수 있는 고급스러운 음식점들이 속속 등장하여 한양대 근방에서 데이트를 하는 20~30대의 젊은 층에게 굳이 서울의 핫 플레이스를 찾아가지 않아도 맛집 탐방과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왕십리역 인근 맛집의 다양한 요리들 중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분야가 ‘퓨전 요리’ 분야이다. 기존 음식과는 다른 새로운 맛을 찾는 젊은 층들이 늘어나며, 독특한 스타일의 퓨전 곱창, 김밥, 찜닭 등 왕십리에는 최근 퓨전 요리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에서도 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요리가 ‘구름 치즈 찜닭’이다. 구름 치즈 찜닭은 왕십리 맛집인 일미리 금계찜닭의 대표 메뉴로, 찜닭을 가득 덮을 정도의 많은 양의 치즈가 구름을 연상시킨다고 하여 ‘구름 치즈 찜닭’ 이라는 애칭이 붙었다.

구름 치즈 찜닭은 저렴한 가격과 많은 양으로 이색적이면서 가성비 높은 음식을 찾는 젊은 층들을 대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퓨전 요리인 반반 찜닭, 베이컨 드러가스무스 등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한양대 학생들과 인근 직장인들에게 데이트 및 회식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