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형제 경영 이야기', 직원들 간 소통체계 및 업무 대하는 마음가짐 담고있어

선승훈 의료원장이 병원 경영 노하우를 담은 책 삼형제 경영 이야기.

선승훈 선병원재단 의료원장.

선승훈 선병원재단 의료원장이 병원 경영 노하우를 담은 두 번째 책 <삼형제 경영 이야기>를 펴냈다.

이 책은 5년 전 출간된<삼형제의 병원경영이야기> 이후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 및 리더십과 함께 선병원의 세계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선 원장이 이 책에서 강조하고 있는 리더십 100계명에는 30여 년간 병원장으로서 환자 중심의 병원을 만들기 위해 변화·개선에 나섰던 현장 경험과 직원들에 대한 바람이 녹아있다.

신입직원부터 CEO까지 모든 직원이 마음의 교본으로 삼을 수 있도록 직원들 간 소통체계부터 업무를 대하는 마음가짐까지 세세하게 담고 있다.

국내 최초로 유럽에 병원 시스템을 수출한 데 이어 여러 나라 의료 관계자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선병원의 해외진출 이야기와 한해 5000여 명 이상이 찾고 있는 선병원 해외환자들의 에피소드도 관심을 끈다.

고관절 괴사 판정을 받았으나 선병원의 ‘나눔의료’로 다시 걸을 수 있게 된 70대 몽골 할머니, 뼈에 생긴 종양으로 다리를 절단할 위험에 처했던 러시아 소녀가 성공적인 수술로 발레리나의 꿈을 되찾게 된 이야기 등이 감동으로 와 닿는다. 

선 원장은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병원 안팎을 돌아보며 의료진 및 직원들의 마음의 교본을 리더십 100계명으로 정돈했다”며 “아울러 여러 국가를 다니면서 얻은 에피소드와 30년 가까이 병원장으로 지내 온 소중한 경험을 나누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