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의원 11명 기자회견…“세상 바꿀 젊은 리더십”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11명 전원이 23일 안희정 충남지사의 대권행보를 지지한다고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충남도의원 11명 전원이 대권 도전을 선언한 안희정 충남지사를 지지한다고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더민주 의원들은 23일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자리에 선 것은, 세상을 바꿀 젊은 리더십, 안희정에 의한 시대교체가 시작됐음을 보고 드리기 위해서”라며 “22일 공식 출를 선언한 안 지사의 울림은 생각보다 컸고, 깊었다”고 밝혔다.  

이들은 안 지사에 대해 “김대중·노무현의 장자이며, 김근태를 닮은 민주주의자, ‘직장소재지는 민주당’이라고 말하는 단 한 번도 민주당을 버리지 않은 정당주의자, 대한민국 국민 모두는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든 형제이며, 그 형제의 뺨을 때리는 것이 민주주의라면 정치를 하지 않겠다는 큰 가슴을 가진 사람”이라며 “정권교체의 주역으로 믿고 맡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평가했다.

또 “지난 이명박, 박근혜 정권은 ‘실패’라는 말조차 쓰기 어려웠던 ‘절망’의 나날이었다. 박근혜·최순실은 헌법을 지키지 않으며, 국정을 농단했다”며 “그러나 위기가 기회일 수 있다. 박근혜·최순실의 국정농단을 심판하고, 지난 시대의 적폐와 관행을 청산한다면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수 있다. 이것이 촛불민주주의이며, 촛불민심일 것”이라고 이어갔다.

그러면서 “당장의 분노와 적대심을 이용하는 정치는 결국 외면 받을 수밖에 없다. 국민들의 편을 가르는 진영논리로는 민주주의를 완성 할 수 없다”며 “이런 상황에서 입으로만 새로운 것을 말하지 않고 몸과 마음, 그리고 행동으로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갈 젊은 리더, 안희정 도지사의 대선출마는 새로운 세대의 도전이자 시대를 교체하라는 열망이며, 낡은 지역주의 정치를 극복하는 또 하나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이환 원내대표는 “우리 모두는 지난 7년 동안 충남을 바꾼 안희정과 함께, 정권을 바꾸고, 대한민국을 바꾸고, 세상을 바꾸겠다”며 “당내 경선까지 계파와 상관 없이 안 지사를 적극 지지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개인적으로 선호가 다를 수 있지만 대선후보 전까지 대열을 갖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