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추위로 인해 입맛을 돋우기 위한 맛집을 찾는 주말 식도락 여행객이 늘고 있다. 수도권 내에서는 목동, 화곡동, 신정동, 신월동 부근이 상권이 잘 형성돼 맛집을 찾아 많은 이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다양한 볼거리를 비롯해 쇼핑과 길거리 음식, 그리고 곳곳에 자리 잡은 숨은 맛집이 이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것. 그중, 화곡동을 찾은 식도락 여행객 사이에서 겨울철 별미 홍게·대게·킹크랩 등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속초붉은대게’다. 이곳은 속초 현지에서 갓 조업한 수산물을 당일 직송해 손님상에 판매하는 곳으로 중간 유통과정과 가격 거품이 없어 더욱 저렴한 가격에 게찜을 먹을 수 있다.

특히, 깔끔한 인테리어와 정갈한 상차림으로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 가족 모임, 직장인 회식 장소로 유명하며 홍게·대게·킹크랩 등 게찜 주문 시 가리비, 오징어 초무침, 대게 튀김, 가자미조림, 게딱지 볶음밥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제철 대게를 찾는 고객이 많다”며 “부드럽고 담백한 속살과 고소한 내장의 맛이 일품이다” “찾아주신 모든 고객에게 최고의 맛을 선사할 수 있는 화곡동 맛집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서구청 맛집 ‘속초붉은대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