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센터 문화캠프 및 청소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 지원

골프존문화재단 김윤길 사무국장(오른쪽)이 6일 배영길 대전하나센터 센터장과 북한이탈주민 지원을 위한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골프존문화재단(김영찬 이사장)이  6일 대전하나센터(배영길 센터장)와 대전시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문화캠프 및 청소년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기 위해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전하나센터 배영길 센터장, 골프존문화재단 김윤길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골프존문화재단은 대전하나센터에서 진행하는 진로탐색 및 문화캠프, 남북한 청소년 정서교감 프로그램, 공부방 사업 등을 후원하고 북한이탈주민 아동·청소년들에게 식사비와 간식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대전하나센터는 대전시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지역적응 지원사업, 주민교류 및 남북주민 통합지원사업, 취업
지원 사업 등을 시행하고 있다.

대전하나센터 배영길 센터장은 “대전하나센터도 골프존문화재단의 후원에 힘입어 센터에서 시행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골프존문화재단 김윤길 사무국장은 “골프존문화재단은 앞으로도 대전하나센터와 북한이탈주민 분들께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다양한 사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