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연 선수 세종시 동계종목 최초 메달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이도연 선수(앞줄 오른쪽)가 제14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서 첫 은메달을 획득하고 동료선수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이도연 선수가 제14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서 첫 은메달을 획득했다.

동계종목으로 세종시 최초 첫 메달을 획득한 크로스컨트리스키 이도연 선수는 처음으로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 출전해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6일 제14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1일차 경기 크로스컨트리스키 여자부 좌식 4㎞(Classic)에 출전해 16분 39초 9를 기록하며 1위 서보라미(강원) 선수와 27초 9차이로 아쉽게 2위를 기록하며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도연 선수는 동계종목인 크로스컨트리스키를 배운지 약 3개월도 되지 않았지만 남다른 열정과 노력으로 강도 높은 훈련을 이겨내며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

주 종목인 핸드사이클 국가대표 이도연 선수는 지난해 2016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패럴림픽에 첫 출전해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불혹이 넘어 사이클 선수로 전향 후 국내 1위가 된 선수로 해외에서도 기량을 인정받은 선수다. 

7일 2일차 경기 크로스컨트리스키 여자부 좌식 2㎞(Free)에 출전해 다시한번 세종시에 메달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남자부 좌식 2㎞(Free)에 출전하는 조항백 선수와 세종 휠체어컬링팀은 대구 및 서울팀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