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4일 필리핀에서 열린 ‘NEW K-BEAUTY HIGH’ K 뷰티쇼가 성공적으로 열렸다. 언니왕 뷰티쇼에 참석했던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은 필리핀 셀러브리티와 기자들에게 큰 관심을 얻으며, 글로벌 브랜드로 동남 아시아 시장에 성큼 진출했다.

중국향 뷰티 미디어 업체인 ‘언니왕’이 주최한 ‘NEW K-BEAUTY HIGH’은 지난해에 이어 열린 K뷰티 행사로 메이크업쇼,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가수 박재범의 공연으로 행사 참여자들의 큰 호응 얻으며 마무리 됐다.

‘NEW K-BEAUTY HIGH’에는 16개 국내 화장품 브랜드가 100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브이티 코스메틱은 다양한 쿠션형 팩트 라인업을 통해 뷰티쇼에 참석한 필리핀 현지인 600여 명, 파워 블로거와 현지 미디어 인원 100여명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브이티 코스메틱’은 이미 국내 시장에서 높은 제품력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쿠션형 팩트 트렌드를 리딩하는 브랜드로 이번 필리핀 뷰티쇼에서 ‘골드팩트’, ‘씨씨쿠션’, ‘바운스 실크 파운데이션 쿠션’, ‘씨씨쿠션 선 블록’, ‘메쉬 씨씨 쿠션’, ‘아쿠아 빔 업 페이스 밤’, ‘쿠션 베이스’ 등의 다양한 쿠션형 팩트를 선보였다.

특히 ‘골드팩트’라는 애칭을 가진 ‘브이티 에센스 스킨 파운데이션 팩트’는 자연스럽고 감각적인 화장품을 원하는 필리핀 메이크업 트렌드와 맞물려 인기를 끌었다. 실제 ‘골드 팩트’는 얇고 가볍게 밀착돼 ‘밀착력 좋은 파운데이션 팩트’, 자연스러운 톤업으로 ‘커버력 좋은 파운데이션 팩트’, 수분 가득 촉촉한 에센스로 ‘촉촉한 파운데이션 팩트’, ‘물광 팩트’라는 호평을 받았다. 골드팩트 외에 ewg 그린 라벨의 순하고 건강한 스킨케어 제품인 ‘브이티 피토 라인’도 인기를 끌었다.

‘브이티 코스메틱’은 이번 뷰티쇼 참석으로 필리핀 시장에서 브이티 코스메틱의 인지도와 인기를 검증 받았다. 행사를 하는 동안 필리핀 연예인, SNS 셀러브리티, 뷰티 크리에이터 등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제품은 필리핀 시장에서 유통하고자 하는 현지 다양한 업체들에게 러브콜리 쇄도하고 있다. 행사가 끝난 후에도 필리핀 백화점, 편집샵 입점 제안이 들어오고 있으며, ‘브이티 코스메틱’ 쇼룸을 열고자 하는 현지 회사들의 요청이 지속되고 있다. 한동안 필리핀 시장으로 식지 않는 관심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브이티 코스메틱 관계자는 “필리핀 뷰티 시장으로 뜨거운 관심이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K뷰티 리딩 브랜드로서 필리핀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이티 코스메틱은 필리핀 외에도 글로벌 브랜드로 세계 진출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2월 삼성동으로 본사를 이전했으며,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해 글로벌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TF팀을 구축했다.

최근 개방형 스튜디오를 오픈해 펼치고 있는 중국 왕홍 마케팅은 왕홍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가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다. 왕홍 프렌들리 마케팅이 성공함에 따라 필리핀 시장도 뷰티 셀럽들을 중심으로 프렌들리 전략을 가지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할 계획이다.

‘브이티 코스메틱’은 2017년 중국, 동남아시아, 미국, 유럽 시장에 적극적이고 다각화된 현지 마케팅을 통해 K뷰티를 새롭게 리딩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브이티 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번 필리핀 ‘NEW K-BEAUTY HIGH’ 뷰티쇼에 성공적으로 참가하게 되어서 기쁘며, 뷰티쇼 이후에도 ‘브이티 코스메틱’은 필리핀 시장에 알맞은 프렌들리 마켕팅을 가지고 필리핀 현지에서 자주 만나 볼 수 있게 다가갈 것이다”며 “글로벌 브랜드 브이티 코스메틱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