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티오 오토메이션', 최첨단 자동화 진단검사 시스템

‘앱티오 오토메이션’ 도입으로 신속한 검체 처리, 운반, 저장을 통해 환자에게 검사결과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다.

을지대학교병원(원장 홍인표)이 최첨단 자동화 진단검사 시스템인 ‘앱티오 오토메이션(Aptio Automation)’을 중부권 최초로 도입한다.

‘앱티오 오토메이션’은 독일 지멘스사가 개발한 진단검사 자동화 시스템으로, 면역검사장비 3대와 생화학검사장비 3대를 자동화 트랙과 대용량 워크스테이션으로 연결한 통합시스템이다.

‘앱티오 오토메이션’ 도입으로 을지대병원은 신속한 검체 처리, 운반, 저장을 통해 환자에게 검사결과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검사의 흐름이 원활해짐으로써 안전하고 최적화된 진단검사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시스템은 ▲검체를 장착하고 분류하는 장비(IOM) ▲자동원심분리 장비(Centrifuge) ▲검체의 뚜껑을 자동으로 제거하는 장비(Decapper) ▲면역학검사 장비(ADVIA Centaur XPT) ▲생화학분석 장비(ADVIA Chemistry XPT) ▲검체 보관 및 폐기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냉장저장 장비(RSM) ▲검체를 안전하게 관리 및 보관하기 위한 장비 등으로 구성됐다.

을지대학교병원은 오는 21일 도입행사를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