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중 민간까지 참여하는 공모전, 사업계획 구체화 예정


대전시가 최근 대선이슈로 떠오른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응전략팀을 구성했다.

15일 시에 따르면, 대응전략팀은 대전테크노파크 등 2개 반 17명으로 앞으로 특구 내 출연연, 대학, 기업 등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워킹그룹(working-group)을 핵심사안별로 구성·운영할 예정이다.

대응전략팀은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정부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컨트롤 타워 기능을 수행하며, 민・관・학・연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발굴된 핵심선도 발굴과제에 대한 실행력을 구체화하게 된다.

또 3월 중에는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전국 특구 출연연 연구원과 지역 민간기업 연구소 등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관련, 미래먹거리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해 4차 산업혁명 특별시로 대전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대덕특구 출연연과 함께 정부정책 대응 및 대전·충청권을 아우를 수 있는 로봇, 바이오, 드론 등 핵심선도과제를 발굴, 오는 3월말까지 사업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글로벌 경제 흐름은 우리의 대응 전략으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대덕특구를 중심으로 지역의 우수한 인적‧물적 역량과 지혜를 모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