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구맛집 웰빙육사시미의 한우고기 맛을 좌우하는 것은 바로 신선도와 굽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육질도 중요하지만 당일 공수했는지 여부와 이를 결정하는 신선도, 그리고 고기를 굽는 가열 소재가 핵심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다.

대전 서구 갈마동 소재 ‘웰빙육사시미’는 이러한 포인트를 충실히 살린 대전갈마동맛집으로 꼽힌다.

업체는 지난 1999년 오픈한 이래 현재까지 17년이 넘는 세월 동안 대전갈마동한우맛집 및 대전갈마동육회맛집으로서 자리를 지켜 온 전통을 갖고 있다. 특히 업체는 오랜 전통을 갖고 있는 만큼 타 업체와 차별화된 한우고기를 제공하고 있다.

업체는 한우새우살, 한우생갈비, 한우토시살, 한우안창살, 한우살치살, 한우꽃등심, 한우갈비살, 한우특수부위 등의 한우 고기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오직 한우 암소 1++ 등급만을 취급함으로써 육질이 쫄깃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고급 한우를 업체만의 노하우로 저온 숙성시켜 타 업체와 차별화된 퀄리티와 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양한 한우 특별 부위를 선보임에 따라 고객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업체는 한우 고기를 구울 때 참숯을 활용하는데 이는 한우 맛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은은한 불향이 한우 육질에 가미되어 참숯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한우 메뉴 외에 육회, 육사시미 등도 선보이고 있다. 특제 소스와 함께 제공해 육회의 부드러운 식감을 최대한 살린 것이 매력 포인트다. 이외에 냉면 소면, 누룽지, 청국장 등도 제공하여 고객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업체가 자랑하는 또 다른 즐길거리는 바로 다양한 밑반찬이다. 메인 요리 주문 시 업체 대표가 직접 채취한 냉이, 돌미나리 등을 계절에 따라 밑반찬으로 제공한다. 직접 제조한 뽕잎피클도 별미 중의 별미다.

고객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한 업체의 마무리 과정은 바로 건강차다. 식사 후에는 건강차 후식이 제공되어 입맛을 달래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계절 별로 건강차가 달리 제공되는 등 고객을 위한 노력의 흔적이 엿보인다.

넓은 매장 규모를 갖추고 있어 고객 수용이 자유로운 것도 장점 중 장점이다. 업체 매장은 지하 1층과 지상 1층, 2층으로 구성돼 있다. 덕분에 각종 행사 단체 모임 및 연회석으로 활용 가능하며 이미 대전회식장소맛집 및 대전갈마동데이트코스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주차 공간도 40대로 넉넉하다.

업체는 설날 명절 연휴를 앞두고 퀄리티 높은 한우를 선물세트로 포장 판매 중이다. 우족, 꼬리, 사골, 도가니부터 국거리, 불고기거리, 산적거리, 각종 구이 등의 한우를 가격 별로 선물세트 포장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일반 마트에서 판매하는 한우보다 질은 좋은 반면 가격은 낮추어 메리트를 높였다.

업체 관계자는 “한우는 육질도 중요하지만 신선도와 더불어 어떤 가열 소재가 활용되느냐가 핵심인데 우리 업체에서는 이 점을 고려하여 오직 참숯만 활용하고 있다”면서 “육회, 육사시미도 제공해 단골 고객이 크게 증가하는 등 매출 증가 요소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