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역 로데오거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있어 김치찌개는 꼭 맛보아야 할 별미로 꼽힌다. 서울 강동구 천호동 맛집 ‘명동찌개마을’의 김치찌개 맛이 로데오거리 관광객들 입맛을 사로잡고 있기 때문이다.

업체는 천호동 로데오거리 지역에서만 7년 째 운영을 해오고 있는 천호동찌개 맛집이다. 업체의 김치찌개는 푸짐한 양을 자랑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을 갖추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별미로 알려져 있다.

신선한 김치와 더불어 갖가지 채소가 담긴 업체의 김치찌개 비주얼은 고객 만족도를 높여주는 요소다. 무엇보다도 통째로 들어가 있는 돼지고기 건더기가 특징. 당일 공수한 돈육만을 취급함으로써 김치찌개 맛을 배가시키는 역할을 맡고 있다.

특히 김치의 아삭함과 돼지고기 특유의 쫄깃한 식감, 여기에 진한 김치찌개 국물 풍미까지 더해져 고객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업체의 또 다른 주력 메뉴인 양푼돼지고기의 경우 큼지막한 건더기 맛이 일품이다. 커다란 돼지고기를 잘라내며 먹는 맛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다. 양푼이 형태의 냄비에 제공돼 이색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것도 특징이다.

업체는 이외에 닭볶음탕, 명태내장탕, 동태탕, 계란말이, 떡갈비 등의 메뉴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메인 요리들의 맛을 월등히 높여 줄 다양한 사리들이 존재한다.

업체는 햄사리, 떡사리, 칼국수사리, 만두사리, 당면사리, 수제비사리, 우동사리, 두부사리, 라면사리 등을 제공하고 있어 고객 기호에 맞는 맞춤형 선택이 가능하다.

업체를 찾는 단골 고객이 많아지자 2호점까지 탄생하게 됐다. 업체는 줄을 서서 기다리는 고객들의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천호동 본점 바로 옆에 2호점을 오픈했다.

특히 단체 고객들이 자주 찾는다는 점을 감안하여 본점과 2호점 모두 단체석을 구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동일한 간판 이름을 달고 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들은 그곳이 3호점으로 알고 있지만 전혀 다른 곳이며 맛도 정말 틀리기 때문에 정확히 위치를 확인하고 방문해야 한다.

업체 관계자는 “가격이 저렴하고 양도 푸짐해 학생은 물론 가족고객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매장을 찾아 찌개 맛에 감탄을 하고 간다”라며 “또한 찌개를 술안주로도 삼는 고객들도 늘고 있어 새벽 5시까지 영업을 하는 등 편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