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 이동형 교수(생산경영공학과)가 대전 리베라호텔에서 개최된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통합워크숍에서 초대 중소기업인력사업통합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

한밭대 이동형 교수
본 협의회는 중소기업청의 4개의 핵심 인력양성사업인 중소기업특성화고인력양성사업(181개 특성화고), 중소기업계약학과 사업(65개 학과), 중소기업기술사관육성사업(16개 사업단), 산학맞춤기술인력양성사업(14개 대학) 등 개별 추진체의 책임자들로 구성된 우리나라 중소기업인력양성의 중심체라 할 수 있는 전국적 조직이다.

이동형 회장은 “국가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중소기업의 성장 발전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사람이 핵심이므로 중소기업 인력양성 사업의 활성화 및 효과의 극대화가 필요하다”며 “본 협의회를 통해 인력양성사업의 우수사례 공유와 각 사업 간의 연계 발전방안을 마련, 동사업의 성과를 제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임 이 회장은 한밭대 교수평의회 의장·교무처장, 전국국공립대학교수회연합회 공동회장, 한국과총 이사, 한국교총 대학교수회 부회장, (사)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최근 중소기업계약학과전국협의회 회장, (사)선진사회시민포럼 상임대표,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사외이사, 한백학술상 수상 등 대내외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