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는 22일 대학 혜화문화관 블랙박스홀과 지산도서관 국제회의실에서 2016학년도 제33회 학위수여식 행사를 개최했다.
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는 22일 대학 혜화문화관 블랙박스홀과 지산도서관 국제회의실에서 2016학년도 제33회 학위수여식 행사를 개최했다.

학사 1761명과 석사88명, 박사 64명을 포함 총 1913명에 대한 학위증 전달식이 진행된 이번 학위수여식에는 임용철 총장을 비롯해 선길균 교학부총장과 박충화 대회협력·경영부총장 및 각 보직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물리치료학과 이민건(28)씨가 영예의 수석졸업과 함께 학교법인 이사장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성적이 우수한 생명과학부 김영현(25)씨 외 6명에게는 우수상 수상이 주어졌다.

이어 글로벌융합창의학부 이정수(24)씨 외 54명에게는 우수상을, 문예창작학전공 양동혁(25)씨 외 22명에게는 공로상을 수여 하는 등 총 86명의 학생이 학위수여식에서 상을 받았다.

학사 1761명과 석사88명, 박사 64명을 포함 총 1913명에 대한 학위증 전달식이 전달되었다.
일반대학원 학위수여식에서는 대학원생의 연구격려 및 실적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지난해 처음 실시된 바 있는 우수 논문상 시상을 열고 총 3명의 대학원생에게 상장을 수여하였다.

최우수상에는 한의학과 이진석 박사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융합컨설팅학과 윤병선 박사와 석사과정을 졸업하는 건설안전방재공학과 민대홍 씨가 우수상을 수여받았다.

임용철 총장은 “여러분의 졸업을 축하하려는 듯 봄의 전령들이 속속 우리 대학 캠퍼스를 찾아오고 있다”며 “오늘만큼은 자유롭게 마음껏 졸업의 기운을 느끼되 대학 졸업식이 글자 그대로 학업을 마치는 기념식이 아닌 새로운 인생을 향한 장도의 첫 출발점이라는 점을 잊지 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 총장은 또 “어떠한 경우라도 삶을 영위할 때 ‘Think big, Start small’이란 자세를 견지하면 좋겠다”며 “여러분은 오늘 이 행사를 끝으로 모교를 떠나지만 우리 대학교는 늘 여러분과 함께 할 것이다. 대전대학교의 졸업생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와 국가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졸업식은 혜화문화관 블랙박스홀과 지산도서관 국제회의실에서 각각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