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aT, 중국 영유아 전문 온라인쇼핑몰에 ‘참치소시지’ 최초 런칭

참치소시지 OEM 계약체결식 장면.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사장 여인홍)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참치소시지’를 중국 영유아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무잉즈쟈(母婴之家)’ 등 4개 온라인 몰에서 최초로 런칭해 22~28일까지 온라인 홍보판촉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중국에서는 흰살 생선을 원료로 만든 한국산 어육소시지(천하장사, 뿌까마또르 등)가 중국산 소시지와는 달리 부드러운 식감과 뛰어난 맛을 인정받아 영유아용 간식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어육소시지는 지난 2012년에 처음 34만 불이 수출되기 시작해 2015년에 1430만 불, 지난해에는 1932만 불을 기록하며, 연평균 175%의 성장률을 보일 정도로 수출 효자 수산식품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번 판촉행사를 통해 중국시장에 처음 소개되는 참치소시지는 기존의 어육소시지 제품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여러 브랜드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OEM제품도 늘어나는 등 시장이 한계를 느끼기 시작하는 시점에 흰살 생선 대신 참치어육을 이용해 만든 신개념 제품이다.

이 제품은 aT 상하이지사가 한국 영유아식품 전문 수입업체인 상해장화국제무역유한공사와 국내 참치 1차 가공 전문업체인 ㈜미주물산을 연결해 중국에서 2세대 어육소시지 제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개발한 전략품목이다.

그동안 많은 가공업체들이 참치를 원료로 소시지를 만들려다 실패했었던 것을 최초로 완성했다.

참치소시지 진열 페이지.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