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하와 비난

p.p1 {margin: 0.0px 0.0px 0.0px 0.0px; font: 17.0px Helvetica; color: #3b3b3c; -webkit-text-stroke: #3b3b3c} span.s1 {font-kerning: none} td.td1 {width: 630.0px; margin: 0.5px 0.5px 0.5px 0.5px}
(사진: tv조선)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논란의 중심에 섰다.


표 의원 측은 서울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출구 주변에 자신과 아내를 성적으로 희화화한 현수막이 내걸리자 서울 영등포 경찰서에 모욕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날 그가 표현한 불편함에 앞서 지난 1월, 그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곧, 바이! 展'이라는 '시국비판 풍자 전시회'를 공동 기획하며 눈에 띄는 주장을 한 바 있다.


당시 전시가 '박근혜 대통령 누드그림'이 포함된 시국 비판 풍자 전시회를 열었단 논란에 휩싸이며 그는 일부 누리꾼들의 비난을 받기도 했는데 그는 "전 늘 말씀드렸듯 비판을 존중하고 다른 입장을 인정합니다”라며 “다만, 허위사실이나 사실왜곡에 기반한 정치공세에는 반대한다"라고 자신의 소신을 전했다.


이어 "예술가가 아니라서 개입이나 평가를 할 자격도 없고 의도도 없지만 예술의 자유는 지키고 보장하고 싶다"라며 "앞으로도 예술가들이 해 오신 요청에는 협조를 할 것"이라고 말해 눈길을 모았다.


이에 일각에서는 "그에게 필요한 건 비하가 아닌 비난이 아닐까"라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