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은 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각종 해산물이 풍부한 곳이다. 때문에 제대로 된 회 한 접시를 맛보기 위해 강릉 여행을 떠나는 이들도 많다.

하지만 막상 강릉에 도착하면 항구나 골목마다 비슷한 횟집들이 늘어서 있어 어떤 곳을 찾아 어떤 회를 어느 맛봐야 할 지 고민일 때도 많다.

싱싱한 회만 맛보기 위해서는 수산시장이나 활어회 센터가 제격이지만 회가 나오기 전 푸짐한 곁들임 음식을 함께 받아보고 싶은 이들이라면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들 법도 하다.

회가 나오기 전 푸짐한 곁들임 음식을 함께 받아보고 싶은 이들이라면 강릉 경포대와 인접한 횟집 ‘경해횟집’을 찾아보는 것도 괜찮다. 

자연산 광어와 우럭, 농어 등 싱싱한 횟감은 물론 제철 맞은 대게, 조개구이 등의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모든 요리에는 직접 조업한 해산물을 통해 요리하기 때문에 싱싱함이 몸으로 느껴진다.

또한, 강릉 경포대 맛집 경해횟집에서는 다양한 구성의 세트 메뉴는 회를 좋아하지 않는 어린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객이 찾기에도 좋다. 회와 조개구이, 대게, 전복회 등의 메뉴를 원하는 종류로 구성해 맛볼 수 있으며 푸짐한 종류의 스끼다시 메뉴를 함께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메인 메뉴가 제공되기 전, 입맛을 돋울 수 있도록 소라, 전복, 멍게, 새우, 오징어 등의 해산물 스끼다시가 나오며 각종 튀김과 샐러드, 초밥, 과메기, 파스타, 돈가스 등의 어린 아이가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도 나온다.

다양한 요리와 스끼다시로 배를 채우고 난 뒤에는 감칠맛 나는 매운탕도 즐길 수 있다. 여러 채소와 생선뼈를 더해 맛을 낸 매운탕은 진한 국물과 얼큰한 맛으로 깔끔한 식사의 마무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