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고경근 지부장. 김용기 市 지회장. 장종태 서구청장. 대의원 등 300여명 참석

고록안 태원 대표가 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시지회 서구지부장에 선출됐다.신임 서구 지부장이 당선소삼을 밝히고 있다

“앞으로 회원들의 권익신장과 서구지부 발전을 위하여 혼신의 힘을 다하고 언제나 가까이에서 늘 비추는 등불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는 지부장이 되겠습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시지회 서구지부장에 고록안 태원 대표가 당선됐다.

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시지회 서구지부는 15일 오후 2시 30분 둔산동 더오페라 3층 스파티움에서 열린 제30회 정기총회에서 고록안 대의원을 만장일치로 제 10대 서구지부장으로 선출했다.

고 신임지부장은 태원 대표로 1952년 대전에서 태어나 대전 화교초등학교 등을 거쳐 대만 정치대학교 신문학과를 졸업했다, 고록승 태화장 사장의 친동생으로 1979년 정동 태화장에 입사하여 근무하다 2001년 둔산동에서 중화요리전문점 태원을 창업했다. 1997년 서구지부 운영위원과 1999년 부지부장을 역임했다. 임기는 4년이다.

대의원
대의원

이용철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총회에는 고경근 지부장을 비롯하여 김용기 대전시지회장, 장종태 서구청장, 최치상 서구의회 의장, 조성호 서구의회 경제복지위원장, 전명자 예결위원장, 박양규 서구의원(전 의장), 장미화 서구의원, 임순옥 동구지부장, 임재희 중구지부장, 이형복 유성구지부장, 정상목 대덕구지부장, 박균익(주)아이씨푸드 대표, 윤영준 보문주류상사 대표, 서영석 기성물류 대표, 신용기 이흥수 대전시지회 감사와 대의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고경근 서구지부장은 개회사에서 “지난해는 김영란 법과 조류인플루엔자, 구제역 등으로 인한 우리나라 민간소비 침체가 날로 심해졌다.”며 “특히 신용카드 수수료인하, 의제매입세액 공제한도 축소, 음식점업 근로시간 특례업종 제외 등의 문제가 가시화 되면서 외식업 경영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고 지부장은 ”어려운 경기 극복을 위해서 우리 모두 초심으로 돌아가 하나의 힘으로 뭉쳐나가면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 우리 곁에 닥쳐온다 해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용기 대전시 지회장의 격려사

김용기 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시지회장은 격려사에서 ”그동안 우리단체는 현실에 맞지 않는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여 그 결과 적지 않은 제도개선을 우리 힘으로 이루어 냈다"고 강조하고 ”그러나 아직도 현실에 맞지 않는 불합리한 제도가 많이 있는데 특히 근로시간 특례업종을 계속 유지되도록 하고 김영란법 개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회장은 이어 ”신용카드메출세엑 우대공제 일몰제 폐지.일반가맹점 신용카드 수수료율 인하.의제매입 공제율 상향 및 한도설정 폐지.간이과세자 법위 확대 등 회원여러분들의 권익보호와 미성년자 주류 판매 등 외식업계 현안문제에 대한 제도개선에 최선을 다할 테니 회원여러분들의 단합된 힘을 보여주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고경근 서구지부장의 개회사

이날 총회 식전행사로 각종 표창과 장학금 전달이 있었다.  식품위생수준 향상과 음식문화 개선사업에 헌신 노력하여 구정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서구청장 표창에는 만년동 진수성찬 이재남. 내동 화평동 왕냉면 이미자. 놀부식당 김유경. 김가내 대전청사점 김일영.황제뒷고기 신명호 대표가 수상했다. 서구의회 의장 표창에는 토강 신돈순. 흑염소마을 안인환, 갈마동24시 순대족발 유병희. 월평동 조기 천양고기 대표 허남예. 둔산동 김밥나라 이 희복 대표가 받았다.

또 대대로 감자탕 김훈수 대표가 중앙회장상을, 서구지부 최성수 사원이 대전시지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서구청 위생과 이성훈.염동욱 주무관은 서구지부장 감사패를 받았다. 모범회원 표창에는 우래옥 최능수. 달구지 막창 송재경. 벨리벨리식당 박희빈. 화통치킨 구민재. 똥기네 식당 송경미 대표가 수상했다.
내빈석에서

특히 서구지부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단정한 회원 자녀에게 주는 단기 장학금은 박균익 ㈜아이씨푸드 대표와 ㈜더맥키스컴퍼니 김진영 대전지점장, 보문주류상사 윤영준 대표. 서구지부 고경근 지부장이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어 2부 총회에서는 고록안 신임 지부장 선출과 2016년도 세입세출 결산감사보고와 2017년도 예산안을 지난해보다 1천2십5십 1만 6천원 늘어난 7억8백5십만 원의 원안을 통과시켰다.

<총회 이모저모>

장종태 서구청장의 축사
최치상 서구의회 의장의 축사
내빈. 우측부터 조성호 서구의회 경제복지위원장. 장미화 서구의원.전명자 서구의회 예결위원장.박양주 서구의원(전 의장) 등
전순옥 선관위원장으로부터 당선증을 받는 고록안 신임 서구지부장
고경근 지부장이 모범회원 표창을 하고 있다
장종태 서구청장이 수상자와 기념촬영하는 모습
김용기 대존시지회장의 시상을 하고 있다.
박균익 아이씨푸드 대표가 장학금을 지급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이용철 사무국장의 진행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