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지 반경 1㎞ 내에 생활편의시설 갖춰져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 투시도

우암산 조망(일부 세대) 가능 쾌적한 자연환경 

한국토지신탁은 충북 청주시 상당구 북문로 일대에 들어서는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 모델하우스를 24일 오픈하고 분양에 나선다.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는 지하 5층∼지상 49층, 총 530가구 규모의 아파트로, 주거시설과 각종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일부 세대에 한해 우암산 조망이 가능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는 차량으로 상당로와 사직대로, 1·2·3 순환로 등을 이용해 중부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사업지 반경 1㎞ 이내에 대형마트와 영화관, 도서관 등 각종 편의시설 및 생활인프라가 갖춰져 있으며 주성초, 대성여중, 청주중, 대성고, 청주대학교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청주에서 상당구, 청원구, 흥덕구 등이 행정구역 교차지점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그 가운데 상당구 북문로 일대가 최적의 주거행정타운으로 불린다.

한때 인구 감소 및 미분양 증가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던 청주시가 최근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 2014년 청주시·청원군 통합 이후 인구 증가세가 둔화된 바 있으며, 2015년 이후엔 세종시로의 전출자가 발생함에 따라 흥덕구를 중심으로 인구 불균형이 나타나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 청주시는 시장 다변화 및 영업 방향성 설정 등으로 큰 변화를 꾀하고 있다. 충북도가 발표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해당 지역은 지난해 12월 기준 인구 83만 명, 34만 가구가 거주하고 있다. 이는 전국 226개 시·군·구 중 7위며, 충북도 인구의 52.5%를 점유(외국인 제외)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