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여명의 중·고교생 멘토로 나서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22일 강당에서 정영근 입학처장과 30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학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옴니버스 지원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옴니버스 지원단 임명장 수여식과 곽옥금 교수(전임사정관)의 ‘자유학기제 이해’ 특강, 우수 사례 발표로 진행됐다.

옴니버스란 중·고교생에게 체험과 탐구 기회를 제공해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도록 돕는 선문대만의 전공체험 프로그램이다. 옴니버스 지원단은 이를 진행하기 위한 재학생들로서 29개 학과의 300여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전공체험뿐만 아니라 진로체험 프로그램, 캠퍼스 투어 시 전공 안내 등도 진행한다. 또한, 전공별 지도교수와 함께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프로그램 질 관리를 위해 매달 세미나도 개최한다.

발대식에 참가한 지환(응급구조학과, 4학년) 학생은 “중고등학생에게 진로에 대한 길라잡이가 되는 의미 있는 활동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영근 입학처장은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보다 많은 학생에게 전공체험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문대는 자유학기제의 안정적 정착 및 운영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16년, 2017년 각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 및 개인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