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YMCA 제30대·31대 이사장 이취임예배 및 이취임식 진행

대전YMCA는 23일 오후 4시 대전YMCA 강당에서 제30대 전병구 이사장(충북영동군립노인전문병원장) ‧ 31대 조광휘 이사장((주) 카프코 대표) 이취임예배 및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는 1부 이취임예배와 2부 이취임식으로 진행되었다. 이취임식에는 지역인사 및 YMCA회원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이현주 대전시정무부시장과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장종태 대전시서구청장, 김용우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 이기복 하늘문교회 감독, 오정호 새로남교회 목사가 축사했다.

조병구 이임 이사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1년간 30대 이사장으로서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올해 70주년을 맞이하여 신임 이사장과 회원들이 협력하여 100년을 향한 새로운 비전과 푯대를 세워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광휘 신임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대전YMCA 70주년의 위상을 높이고 대전지역사회에 ‘생명의 물결·평화의 바람’이 넘치는 YMCA 운동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역 교계와의 협력을 통해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권익 보호와 지원을 위한 활동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광휘 이사장은 장학금 기탁과 복지 후원 행사 지원 등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복지활동에 앞장서왔다. 국제와이즈멘 한국지역 총재를 역임했고, 현재 대전시기독교장로회장, 기독교대한감리회 남부연회 남선교회 회장, 친환경 농식품·자재수출 마케팅 협동조합 이사장직을 맡아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이날 이취임식 후원금은 청소년장학회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